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올림픽 향한 간절함…김연경, 스파이크도 수비도 불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앵커]

호쾌한 스파이크, 유쾌한 세리머니, 김연경의 시간이 다시 시작됐습니다. 이번이 마지막 올림픽이라서 더 간절하다는 출사표를 냈죠. 오늘(7일) 도쿄 올림픽 예선 첫 경기부터 김연경 선수는 환하게 웃었습니다.

온누리 기자입니다.

[기자]

< 한국:인도네시아|도쿄올림픽 예선 >

김연경은 계속 소리를 질렀습니다.

수비가 좋지 않을 때는 동료들에게 괜찮다고 다독였고, 공격이 좋을 때는 더 크게 격려하며 분위기부터 살렸습니다.

한 수 아래로 평가되는 인도네시아, 그러나 경기가 잘 풀리지 않자 서브 하나로 상대를 흔들었습니다.

서브 득점이 3번 연속 이어졌습니다.

김연경 하면 강렬한 스파이크부터 떠오르지만 오늘은 팀을 살리는 수비로, 또 상대 공격을 막아서는 블로킹으로

작은 빈틈을 메워줬습니다.

김연경은 2세트까지 열 두점을 따낸 뒤 승부가 기울자 3세트엔 아예 쉬었습니다.

마지막 올림픽을 향한 첫 경기는 시원한 승리로 시작됐습니다.

2010년대 우리 배구의 올림픽 역사는 김연경을 빼고 얘기할 수 없습니다.

2012년이 절정이었습니다.

일본을 상대로 22번 연속 지며 내리막길을 걷던 여자 배구에 8년 만의 올림픽 티켓을 선물한 김연경.

본선 무대에선 메달에 딱 한 뼘이 모자라 아쉬운 4위에 그쳤는데, 대회 득점왕은 물론이고 최우수선수로도 뽑혔습니다.

누구나 세계 최고 선수로 인정하며 주목받았던 2016년 리우 올림픽에선 8강전에서 패했지만, 온 몸을 바친 투혼으로 팬들 눈을 사로잡았습니다.

태극마크와 함께하며 어느덧 서른둘.

한껏 뛰어올라 힘껏 때린 스파이크로 빛났지만 그 화려한 장면을 만들며 무릎 수술만 세 번을 했습니다.

이젠 4년 뒤를 기약하기 힘들기에, 도쿄 올림픽이 절실할 수밖에 없습니다.

[김연경/배구 국가대표 : 이 대회를 너무나도 기다려왔던 것 같아요. 정말 간절한 마음으로 꿈꾸던 올림픽을 다시 한번 갔으면 좋겠다는…]

김연경이 이끄는 우리나라는 내일은 이란과 만납니다.

이번 대회에선 우승을 해야 올림픽 본선 티켓을 손에 쥘 수 있습니다.

(※ 저작권 관계로 방송 영상은 서비스하지 않습니다.)

온누리 기자 , 유형도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