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자연에서 살고 부산으로 출근”… 사송신도시 신혼희망타운

헤럴드경제 윤정욱
원문보기

“자연에서 살고 부산으로 출근”… 사송신도시 신혼희망타운

속보
국힘 윤리위, '친한계' 김종혁 탈당권유
양산 사송신도시는 양산시 동면 사송리 일대에 276만여㎡ 규모로 조성되는 친환경 신도시다. 금정산과 군지산으로 둘러싸인 환경이며, 부산 접경지에 위치하는 만큼 부산 방향 출퇴근은 물론 인프라 공유에도 유리한 면모를 갖추고 있다.

해당 일대는 최근 들어 양산도시철도 등 교통망 호재가 부각되면서 더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양산사송 A-1블록 신혼희망타운은 총 1,188세대로 계획됐다. 금회 공급물량은 분양형으로 공급되는 792세대다. 나머지 396세대는 임대형으로 추후 공급될 예정이다.

무엇보다 경남 최초 공급되는 신혼희망타운이라는 점이 괄목할 만 하다. 전용 55㎡-59㎡로 설계돼 다른 지역에서 기공급된 신혼희망타운 보다 넓은 평형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팬트리와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을 강화했으며 붙박이장 설치 및 드레스룸 확장 등을 선택할 수 있다. 또 가변형 벽체기반의 알파룸을 55㎡에 적용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한 부분도 특장점이다.

특히 양산사송 A-1블록 신혼희망타운은 산을 등지고 물을 바라보는 배산임수 지형에 위치하며 수변공원, 근린공원, 실개천은 물론 중심상업지구와 초·중학교, 상업지구, 문화복합시설, 공공청사 등과 가까워 편리한 생활을 기대할 수 있다.

신혼부부 특화시설도 잘 갖추고 있다. 어린이집, 실내놀이터, 유아·어린이놀이터, 공동육아방 등 보육 인프라는 물론 주민카페, 작은도서관, 피트니스센터,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조성된다. 스마트 홈 시스템도 주목할 점이다. 실내 환기, 에너지 절약, 화재 및 범죄 예방 등 다양한 시스템이 적용돼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환경을 구현한다.

입주자격은 혼인 기간 7년 이내인 신혼부부, 결혼을 앞둔 예비신혼부부, 6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 가족에게 주어진다. 가구원 모두 무주택자여야 하며 가입한 지 6개월이 지났고 6회 이상 납입한 청약통장이 있어야 한다.

한편 양산사송 A-1블록 신혼희망타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LH 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급일은 2019년 12월 31일이며, 접수일은 2020년 1월 6일부터 1월 7일까지다.

rea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