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전국 미세먼지 '나쁨' …수도권은 '예비저감조치' 발령

조선일보 이소연 기자
원문보기

전국 미세먼지 '나쁨' …수도권은 '예비저감조치' 발령

속보
검찰, '김학의 허위보고서' 이규원 항소심도 징역 3년 구형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을 보인 날 남산에서 도심을 바라보는 시민이 마스크를 고쳐 쓰고 있다./연합뉴스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을 보인 날 남산에서 도심을 바라보는 시민이 마스크를 고쳐 쓰고 있다./연합뉴스


금요일인 3일 전국이 미세먼지 농도 ‘나쁨’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수도권에는 2개월여 만에 처음으로 미세먼지 예비저감조치가 내려졌다. 충정 지방 등 ‘매우 나쁨’ 수준까지 오르는 곳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미세먼지 예비저감조치는 이틀 연속으로 초미세먼지 농도가 50㎍(마이크로그램·100만분의 1g)/㎥을 넘을 것으로 예상돼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행 가능성이 높을 때, 하루 전에 공공부문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감축에 들어가는 것을 말한다.

3일 기상청에 따르면 3일 아침 최저 기온은 -2도, 낮 최고 기온은 7도를 보일 것으로 관측된다. 아침 출근길은 평년보다 포근한 가운데 공기는 더 탁할 것으로 보인다.

지역별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3도, 인천 -2도, 춘천 -5도, 강릉 2도, 대전 -2도, 대구 0도, 부산 3도, 전주 1도, 광주 1도, 제주 8도로, 낮 최고기온은 서울 5도, 인천 4도, 춘천 5도, 강릉 11도, 대전 8도, 대구 9도, 부산 11도, 전주 8도, 광주 9도, 제주 11도로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m, 남해 앞바다에서 0.5~1.5m, 동해 앞바다에서 0.5~2.0m, 서해 먼바다에서 최고 1.0m, 남해 먼바다에서 최고 2.0m, 동해 먼바다에서 최고 2.5m로 일겠다.

[이소연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