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총선 이모저모

이해찬 "내년 총선 나라 명운 가르는 선거, 올해 당 목표는 총선 승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와 이인영 원내대표가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신년 단배식에서 떡케이크를 자르고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전서인 기자 =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일 “올해 우리 당의 목표는 국민과 더불어 총선에 승리하는 것”이라고 했다.

이 대표는 이날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이번 총선은 나라의 명운을 가르는 매우 중요한 선거”라며 “우리가 이기느냐, 지느냐에 따라 나라가 앞으로 더 발전하느냐, 퇴보하느냐를 가르는 큰 분기점”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일본의 경제 도발과 미중 갈등이 계속되고 있고 북미 간 협상도 잘 안 되는 등 우리를 둘러싼 환경이 녹록지 않다”면서 “그런 점이 총선에서 변수로 작용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잘 대비해서 총선에 승리해야 문재인 정부가 성공적으로 개혁을 완수할 수 있고 민주당이 재집권을 할 수 있는 토대가 만들어진다”면서 “재집권해서 좋은 정책을 뿌리내리도록 하는 게 역사적 책무”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 대표는 지난해 말 국회를 통과한 선거법 개정안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법안에 대해 “선거법은 다양한 정당이 함께 하는 정치 문화를 만드는 게 주목적이고, 공수처법은 검찰의 무소불위한 행태를 바로잡는 중요한 법”이라면서 “이런 것을 당이 해냈다”고 자평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