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인영 "따뜻한 대한민국 만들겠다…총선 승리 향해 진격"

연합뉴스 김동호
원문보기

이인영 "따뜻한 대한민국 만들겠다…총선 승리 향해 진격"

속보
복지부 "의대 3058명 초과 증원, 지역의사제 정원 적용 검토"
"사회적 패권 교체로 새로운 대한민국 마침표"
인사말 하는 이인영 원내대표(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신년 단배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0.1.1 yatoya@yna.co.kr

인사말 하는 이인영 원내대표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신년 단배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0.1.1 yatoya@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동호 김여솔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1일 "공존의 정치와 상생의 경제를 기반으로 혁신적 포용국가로 가는 대한민국의 길을 더 단단하게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올해 따뜻한 대한민국을 만들어보고 싶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회복되고 있는 경제의 새로운 기운을 놓치지 않고 진보적 성장의 능력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그 결실을 국민 모두가 나눌 수 있는 정의로운 공정사회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한반도 평화를 향한 우리 발걸음을 더 단단히 해야 한다"며 "평화를 통해 공존·번영하는 꿈이 사그라지지 않는 한 그 누구도 우리의 앞길을 막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 원내대표는 "총선 승리를 향해 진격하겠다"며 "4월 총선에서 승리해 정권교체를 넘어 사회적 패권 교체까지 완전히 이룩하고, 새로운 대한민국의 마침표를 찍을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총선 승리가 촛불 시민혁명의 완성이고, 문재인 정부 성공의 관건"이라며 "새해에는 국민과 더불어 희망을 만들어가는 민주당이 자랑스러울 수 있도록 더 분발하고 열심히 뛰겠다"고 덧붙였다.

d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