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취알에스가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을 수상했다./사진=머니투데이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D‧E 5G 무인카페는 혁신제품과 향후 무인카페 시장에서의 성장가능성 및 창업시장 확장성 등이 높이 평가되어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커피 전문 기업 에취알에스(HRS, 대표 정홍식)는 네덜란드의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야콥스다우에에그버트(JACOBS DOUWE EGBERTS)’를 유통판매하고 있다. 야콥스다우에에그버트는 1753년 네덜란드에서 설립돼 커피 단일 품목으로는 현재 세계 제1의 판매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D‧E Coffee station은 현재 기업체, 교회, 병원 등 다양한 곳에 설치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새문안 교회 내부에 5대 설치 확장 등 무인카페 시장의 호응이 뜨겁다. 웃츠 인증을 받은 네덜란드 프리미엄 더치커피를 사용하는 무인카페 솔루션 ‘D‧E Coffee station(D‧E 커피 스테이션)’을 선보여 주목 받고 있다. D‧E Coffee station은 5G 이동통신 서비스를 지원한다.
정홍식 대표는 “예비창업자나 청년 창업, 투잡 등 다양한 분들의 창업이 가능하고, 홀로그램을 통해 주변 상점의 광고를 노출해 광고 수익도 얻을 수 있다”며 “앞으로 서울처럼 카페가 근처에 있지 않은 지방의 공단이나 혁신도시, 지자체, PX 등 무인카페 사업을 확장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정 대표는 “5G 시대를 맞아 카페에 가지 않고도 카페가 내가 있는 곳으로 올 수 있는 무인카페를 개발했다”며 “D‧E coffee station’은 맛있고, 빠르고, 위생적이어서 무인시장에 대한 니즈가 있는 만큼 창업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에취알에스 측은 이외에도 새로운 로르(LOR) 에스프레소 캡슐을 선봬 커피 경험을 제공, 고객들의 다양한 커피 맛을 볼 수 있도록 했다. 로르(LOR) 캡슐은 오랜 연구와 경험을 통해 새로운 알루미늄 타임으로 개발하였으며 5가지 몰입형 향으로 블랜드한 로르 커피 원두만을 선택하여 만들어졌다.
‘DE 액설런스 디럭스 터치' 커피머신도 인기다. 액설런스 디럭스 터치는 다양한 종류의 커피와 뜨거운 음료를 손쉽게 제공하여 주며 최첨단 터치스크린이 장착되어 있다. 또한 세련된 디자인으로 감각적이며, 소비자들은 DE 더치커피의 품질 좋은 커피를 원하는 양과 농도로 추출하여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업계 및 커피마니아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중기&창업팀 허남이 기자 nyheoo@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