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심재철 "이인영·文의장 찾아가 예산안 선거제 공수처 협의 요구할 것"

조선일보 김보연 기자
원문보기

심재철 "이인영·文의장 찾아가 예산안 선거제 공수처 협의 요구할 것"

속보
신유빈·임종훈 탁구 혼합복식 우승
자유한국당 심재철 신임 원내대표는 9일 "여당 원내대표, 그리고 국회의장에게 찾아가 '오늘 당장 예산을 추진하려는 것을 스톱하라, (여당과 범여권으로 구성된) 4+1은 안된다, 다시 협의하자'고 요구하겠다"고 말했다.

자유한국당 심재철 신임 원내대표/연합뉴스

자유한국당 심재철 신임 원내대표/연합뉴스


심 원내대표는 이날 당선 직후 더불어민주당과 범여권이 추진하는 예산안과 연동형 비례대표제 선거법 개정안,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법에 대해 "오늘 당장 공수처법, 선거법, 예산안을 놓고 (여야가) 오후에 협상에 들어갈 것 같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당장 낮 12시에 국회의장께서 (소집한) 3당 원내대표 약속이 잡혀있는데 우선 그것부터 좀 하겠다"고 했다.

심 원내대표는 당선과 관련 의원들에게 "우리 당이 잘 싸우고 이 난국들을 잘 헤쳐나가기 위한 여러분들의 미래에 대한 고심과 결단들이 이렇게 모였다"며 "앞으로도 겸허하게 당을 위해 헌신하겠다"고 했다.

김재원 신임 정책위의장도 의원들에게 "우리가 서로 아껴주고 위해주면서 의원 여러분이 역량을 최고조로 발휘할 수 있도록 만들어보겠다"며 "그래서 이기는 정당, 늘 승리하는 정당을 만들겠다"고 했다. 김 의장은 "(여권과의) 협상에 다시 임하겠다"고 했다.

자유한국당 김재원 신임 정책위의장/연합뉴스

자유한국당 김재원 신임 정책위의장/연합뉴스


[김보연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