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ONE SHOT] 2019 골 닷컴 선정 세계 최고 축구선수…메시, 호날두 제친 그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2019 세계 최고 축구선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이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에서 활약하고 있는 손흥민이 2019 세계 최고의 축구선수 14위에 이름을 올렸다.

글로벌 축구 네트워크 ‘골닷컴’이 발표한 ‘2019 Goal 50’ 어워드 결과,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 우승의 중심에 있던 리버풀의 세계 최고 수비수 ‘버질 판 다이크’가 수비수로서는 처음으로 세계 최고 축구 선수에 이름을 올렸다. 역대 ‘Goal 50’에서 4번이나 1위를 차지한 ‘리오넬 메시’가 2위를 차지했고, 판 다이크의 팀 동료 ‘모하메드 살라’가 3위에 이름을 올렸다.

‘Goal 50’은 전 세계 골닷컴 42개 에디션의 편집장과 특파원이 경기 기록, 중요도, 그리고 소속팀과 국가대표팀의 성적 등에 따라 공정한 투표를 통해 순위가 결정된다. 지난해까지 남자 선수 50명이 선정되었지만 올해부터는 남녀 각각 25명씩 선정했다. 챔피언스리그 우승팀 리버풀이 7명으로 가장 많은 선수가 선정됐으며, 바르셀로나가 4명, 맨체스터 시티가 3명 이름을 올렸다. 챔피언스리그 준우승팀 토트넘 홋스퍼는 손흥민과 해리 케인 2명이 이름을 올렸다.

손흥민은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 준우승과 프리미어리그 3위, 그리고 시즌 20골을 터트린 활약을 인정받아 ‘2019 Goal 50’에서 14위에 당당히 선정되었다. 특히 맨체스터 시티와의 챔피언스리그 8강 1, 2차전에서 3골을 넣으며 토트넘 홋스퍼의 극적인 4강 진출을 이끌며 전 세계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손흥민의 순위는 팀 동료 해리 케인과 바이에른 뮌헨의 골잡이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보다 높은 순위다.

글·그래픽=김경진 기자 capkim@joongang.co.kr

중앙일보

https://news.joins.com/issue/1087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