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미디어텍, "내년 5G 스마트폰 시장 2억 대로 증가할 것"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미디어텍, "내년 5G 스마트폰 시장 2억 대로 증가할 것"

속보
국민연금, 국내주식 목표비중 넘겨도 리밸런싱 유예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미디어텍과 TSMC 등이 내년 5G 스마트폰 시장의 급격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30일 디지타임즈는 시장 관측통이 내년 전 세계 5G 스마트폰 출하량이 약 2억 대를 넘을 것으로 추정한다고 보도했다. 디지타임즈에 따르면, 시장 관측통은 TSMC가 5G 스마트폰을 통해 내년 반도체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고 긍정적인 판단을 한 것을 바탕으로 이같이 판단했다.



TSMC는 최근 투자자들 회의에서 내년 5G 스마트폰 보급률 전망을 6개월전의 한 자리에서 15%로 증가한 바 있다. 앞서 미디어텍도 보고서를 통해, 내년 5G 스마트폰 보급률을 1억 4000만 명에서 2억 명으로 증가했다.



미디어텍 등 제조사들은 3개월 전 1억 대의 5G 스마트폰이 중국에 2020년까지 배달될 것으로 추산했다.



디지타임즈는 미디어텍은 내년 1분기 출시 예정인 차세대 스마트폰에 TSMC의 7nm 공정을 이용해 구축한 첫 5G SoC의 대량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라며, MT6885로 불리는 차세대 5G SoC는 오포, 비보 등 중국 내 주요 스마트폰 업체들의 중간급 모델에 채택될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디어텍은 TSMC가 곧 출시될 5G 모바일 SoC를 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미디어텍)

(사진=미디어텍)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