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남양주 별내신도시 '남양주 별내 A24 블록' 행복주택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남양주 별내 A24 블록은 총 872가구로 모집은 2회에 나눠 시행된다.
1차 모집은 대학생, 청년, 주거급여 수급자를 대상으로 14㎡·26㎡ 418세대가 공급된다. 공고일은 오는 31일이며, 청약 접수 기간은 내달 14∼22일이다.
이번 공급에서 제외된 454세대는 신혼부부, 한부모 가족, 고령자를 포함해 12월에 2차 공급 예정이다.
행복주택은 주거난을 겪고 있는 청년과 신혼부부 등에게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조건으로 공급하는 공공임대주택으로 직장과 학교,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 곳에 조성되기 때문에 생활 여건이 좋다.
교통망으로는 약 500m 거리에 4호선 당고개역과 연결되는 진접선 별내별가람역이 조성 중이며, 별내지구 남측의 경춘선 별내역은 8호선과 연장계획 예정이다.
이 외에도 간선급행버스(BRT),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세종-포천 고속도로(구리∼포천)와 연접해 수도권과 전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수락산과 불암산의 청정 조망 속에서 근린공원, 수변공원, 별내체육공원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유치원과 초·중·고교는 물론 상업지구, 카페거리, 대형마트, 실내빙상장, 별내커뮤니티센터 등 다양한 인프라를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다.
안심 보육을 위해 단지 내 어린이집과 돌봄센터와 어르신을 위한 경로당, 입주민 건강 증진을 위한 주민 운동시설, 놀이터 등이 조성된다.
신청 접수는 LH 홈페이지 인터넷·모바일 청약으로 가능하다.
자세한 신청 자격과 단지 세부 사항 등은 LH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LH 콜센터를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