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앞 신도시의 우수한 입지 + 메이저 브랜드 대단지 + 특화 아파트로 인기
사송신도시로 아파트 '줍줍족(族)'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사송신도시 첫 분양물량인 ‘사송더샵데시앙’의 잔여세대 분양이 진행되면서 경남 양산과 부산은 물론 인근 지역의 수요자들까지 높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는 것이다.
'줍줍족(族)'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는 ‘사송 더샵 데시앙’은 사송신도시에 조성되는 첫 분양단지인데다 대형건설사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로 큰 주목을 받으면서 올해 부산∙경남 최고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사송 더샵 데시앙’은 1,381가구 모집에 1만1,805명이 접수해 최고 17.24대 1, 평균 8.5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전 주택형 1순위 마감을 기록했다.
이처럼 ‘사송 더샵 데시앙’이 높은 인기를 누리는 이유는 2023년까지 빠르게 조성될 명품 스마트시티인 사송신도시 첫 분양이라는 점과 부산생활권 단지에 대표 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된다는 점으로 실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부동산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워 실수요는 물론 투자수요의 관심까지 이어지고 있다.
‘사송 더샵 데시앙’은 지하 3층~지상 최고 25층, 17개 동, 전용면적 74~101㎡, 3개 단지 총 1,712가구 규모다.
분양 관계자는 “분양 당시 올해 최고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인기 단지로 급부상했지만 당첨자들의 블록 및 층별 선호도 차이로 일부 잔여물량이 발생하게 됐다”며, “실질적 부산생활권이라는 입지 장점과 사송신도시의 미래가치가 부각되면서 문의 전화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사송 더샵 데시앙’은 사송신도시 개발계획 수립 12년 만에 시범단지격으로 선보이는 첫 분양물량이다. 사송신도시 내에는 약 1만 5,000여 가구가 들어서게 되며, 그 중 포스코건설과 태영건설 컨소시엄이 3단계에 걸쳐 약 4,600가구의 브랜드타운을 조성할 계획이다. 사송 더샵 데시앙은 1단계로 우선 공급되는 만큼 향후 일대 랜드마크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단지는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공공청사, 유통시설, 근린생활시설, 상업시설이 단지 인근에 조성될 예정으로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또, 단지 바로앞에 초등학교 및 중학교 용지가 있고, 단지 내 국공립유치원까지 유치시킬 계획이어서 아이 키우기 좋은 단지로 거듭날 예정이다.
특히 브랜드 아파트에 걸맞은 첨단 시스템도 총망라할 계획이다.
‘사송 더샵 데시앙’은 전세대 남향위주 4bay 구조로 100% 맞통풍이 가능하게 설계된다. 세대 내부에는 가변형 침실공간을 제공해 알파룸을 활용한 취미실, 주방다이닝 강화 등이 가능하다. 공용욕실에는 DRY ZONE과 WET ZONE을 분리해 수납특화 및 수납강화로 욕실을 고급화시킬 예정이며, 세탁∙건조∙수납기능을 갖춘 원스탑 세탁공간으로 편의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입주민의 건강을 생각한 첨단 시스템도 도입한다. 먼저 자연친화적인 1단계 미세먼지 저감요인은 풍부한 녹지여건이다. 산림청에 따르면 도시숲이 조성되면 미세먼지가 평균 25.6% 저감되고, 초미세먼지는 평균 40.9% 저감된다고 한다.
‘사송 더샵 데시앙’이 들어설 사송신도시는 금정산 기슭에 다방천을 중심으로 건설되며 하천, 공원 등 녹지 비율만 30% 이상인 청정 지역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에 ‘사송 더샵 데시앙’은 단지 내 다양한 클린 시스템을 적용해 미세먼지를 완전 차단하겠다는 계획이다.
단지 외부에는 미세먼지측정센서를 설치해 외부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할 수 있다. 또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단지내 숲이 조성될 예정이며, 미스트 분사설비를 설치할 계획이다.
각 세대 내에는 입주민의 건강을 생각한 첨단 시스템도 도입한다. 세대 내부에는 전열교환기에 미세먼지 제거 기능이 있는 고성능 헤파(HEPA) 필터를 적용한 스마트 공기청정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다. 이는 자동환기센서와 연동돼 스마트폰으로 제어 및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현관에는 흡착된 미세먼지를 제거하기 위한 에어클리닝도 도입해 오염된 먼지의 실내 유입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부가적으로 단지 내 지상주차를 없애고 주차장을 100% 지하화하여 단지 내 매연을 최소화시키고 쾌적하고 안전한 단지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미세먼지 걱정 없이 아이들이 마음껏 놀수 있는 친환경 실내공간으로 플레이클럽과 맘스클럽을 조성하며, 단지 내 실내체육관을 조성해 사계절 내내 안전하고 쾌적한 체육활동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 외에도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카페형 작은 도서관 등이 조성된다. 자녀와 학부모를 위한 공간이 많은 만큼 아이 등하굣길 안심 공간인 맘스 스테이션(스쿨버스 대기공간)을 블록별로 하나씩 만들어 안전한 등하교∙등하원이 가능하다. 또 홈 IoT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편의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고 주동 옥상에는 태양광 발전설비가 설치돼 에너지와 전기료의 절감이 가능하다.
‘사송 더샵 데시앙’은 입지여건도 뛰어나다. 부산도시철도 1호선 연장사업이 공사가 진행 중이어서 단지 인근에 들어설 내송역(예정)을 이용하면 두 정거장만에 부산으로 이동할 수 있다. 또 지방도 1077호선, 국도 7호선, 국도 35호선을 비롯해 경부고속도로와 중앙고속도로가 인접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보유하고 있다.
‘사송 더샵 데시앙’은 일부 잔여세대에 한해 선착순 분양을 진행 중이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견본주택은 양산시 물금읍 범어리 2762-10번지(부산 대양산캠퍼스역 앞)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1년 11월 예정이다.
[선착순 분양을 위해 ‘사송 더샵 데시앙’ 견본주택에 몰린 인파]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rea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