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9 (목)

이슈 은행권 DLS·DLF 사태

[국감]윤석헌 "DLF 4월 민원접수..7월 보고받아 인지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권화순 기자]
머니투데이

(서울=뉴스1) 김명섭 기자 =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 국정감사에서 안경을 고쳐쓰고 있다. 2019.10.8/뉴스1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이 주요국 해외 금리연계 파생결합펀드(DLF) 문제를 민원 접수를 통해 4월 인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8일 국회 정무위원회의 금융감독원 국정감사에서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윤석헌 금감원장에서 DLF 문제를 금감원이 언제 인지했냐고 묻자 윤 원장은 "4월 10일 민원 1건이 접수됐다"고 답했다.

윤 원장이 이를 언제 보고 받았냐는 질문엔 "7월경으로 기억한다"고 말했다. 윤 원장은 "4월10일 분쟁조정 신청이 접수됐는데 민원이 접수되면 검토하는데 시장이 지났고 숫자가 늘어나면서 저한테 (7월) 보고된 것"이라고 부연했다.

김 의원은 "금감원이 4월 민원이 접수됐고 지난해 미스터리 쇼핑도 했는데 사건을 미연에 방지 하기 위한 노력을 전혀 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윤 원장은 "금융회사 업무 업무를 밀착 감시 감독해야 하는데 인적 재원 부족으로 어려운 상황이다"며 "미스터리 쇼핑으로 이 문제를 제어하기엔 역부족인 부분이 있었다"고 답했다.

권화순 기자 firesoo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