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A 노선착공으로 서울 접근성 대폭개선…교육환경ㆍ편의시설 등 생활인프라도 뛰어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산책로와 힐링포리스트, 넓은 중앙광장과 아쿠아가든 등 푸른 자연 속에서 힐링을 일상화 할 수 있도록 설계된 친환경브랜드아파트 대우건설의 ‘운정신도시파크푸르지오’가지난 6월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분양을 시작한지 두달여 동안 주목 받고 있다.
분양가 상한제도입도 2기 신도시 분양 가속화에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분양가상한제가 민간택지아파트까지 적용되면, 장기적으로 공급이 줄어 집 값이 오를 가능성이 높아 질 것으로 예상된다.
즉, 운정신도시아파트 분양가시장은 수도권 서북권 교통환경의 지속적개선과 분양가상한제 적용에 따른 공급부족 및 건축비상한액 지속인상에 따라 향후에도 순항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 파주시 운정3지구 A14블록에 위치한 ‘운정신도시파크푸르지오’는 지하 2층 ~ 지상 28층 7개동 총 710세대로 구성되며 전세대가 전용면적 84㎡이하로 구성되고 4bay-3Room 신평면을 적용해 공간활용 및 실용성이 우수하며, 전용 59㎡전타입에는 드레스룸, 파우더룸을 제공해 수납공간을 강화했다. 또한 단지전체의 남향위주의 동 배치로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시켰으며, 건폐율 12.19%로 동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해 프라이버시를 강화했다.
단지가 들어서는 운정신도시는 GTX-A노선운정역(예정)이 개통될 경우 서울역까지 20분, 강남삼성역까지 25분등 서울 및 수도권지역으로의 이동이 대폭개선 될 예정이다. 또한 동서대로, 자유로, 제2자유로, 경의중앙선 운정역과 여의도, 강남을 연결하는 광역버스망도 갖추어 우수한 교통환경을 가진 신도시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단지남측으로 생활편의시설이 조성되는 상업시설부지(예정)와 인근에 의료시설부지가 위치해있어 이용이 편리할 전망이며, 홈플러스운정점, 롯데시네마,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운정호수공원등 운정 1,2지구의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갖추어져 있기 때문에 신도시 입주초기의 불편함이 없을 것으로 기대된다.
‘운정신도시파크푸르지오’의 분양가는 3.3㎡당평균 1200만원대로 중도금무이자가 적용된다. 입주예정일은 2022년 1월예정이며,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금바위로 10 (와동동 1390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