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GTX-A조기 개통! 서울역까지 20분···‘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빠른 분양 속도 보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GTX-A노선 착공으로 서울접근성 대폭 개선···교육환경ㆍ편의시설 등 생활인프라도 뛰어나

서울경제


운정호수공원의 조망권과 에코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대우건설의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가 성황리에 분양 중이다. 파주 운정 2기 신도시 아파트 분양시장이 최근 2∼3개월 사이 완벽하게 부활하고 있는 추세에 편승한 것이다.

국토교통부와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최근 검단과 운정의 미분양 아파트 물량은 빠른 속도로 줄고 있다. 운정 신도시 아파트 분양가 시장은 수도권 서북권 교통환경의 지속적 개선과 분양가 상한제 적용에 따른 공급 부족 및 건축비 상한액 지속 인상에 따라 향후에도 순항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런 가운데 인근에 운정호수공원과 한강이 위치해 있는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도 에코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는 호평을 받으며 활발히 분양 중이다.

경기도 파주시 운정3지구 A14블록에 위치한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는 지하 2층 ~ 지상 28층 7개동 총 710세대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기준 59㎡~84㎡의 전세대 중소형 타입으로 계획되었다. 단지는 남측으로 생활편의시설이 조성되는 상업시설 부지(예정)와 인근에 의료시설 부지가 위치해 있어 이용이 편리할 전망이며, 이미 홈플러스 운정점, 롯데시네마,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운정 1,2지구의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갖추어져 있기 때문에 신도시 입주 초기의 불편함이 없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단지가 들어서는 운정신도시는 GTX-A노선 운정역(예정)이 개통될 경우 서울역까지 20분, 강남 삼성역까지 25분 등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의 이동이 대폭 개선될 예정이다. 또한 동서대로, 자유로, 제2자유로, 경의중앙선 운정역과 여의도, 강남을 연결하는 광역버스망도 갖추어 우수한 교통환경을 가진 신도시로 주목 받고 있다.

전세대가 전용면적 84㎡ 이하로 구성되고 4bay-3Room 신평면을 적용해 공간활용 및 실용성이 우수하며, 단지 전체의 남향위주의 동배치로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시켰으며, 건폐율 12.19%로 동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해 프라이버시를 강화했다.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의 분양가는 3.3㎡ 당 평균 1200만원 대로 중도금 무이자가 적용된다. 입주예정일은 2022년 1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금바위로 10 (와동동 1390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