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갤럭시 폴드' 'LG 시그니처 올레드R', 한국전자전서 혁신상 수상

조선비즈 장우정 기자
원문보기

'갤럭시 폴드' 'LG 시그니처 올레드R', 한국전자전서 혁신상 수상

속보
뉴욕증시, 일제히 하락 마감…나스닥 0.5%↓
삼성전자의 갤럭시 폴드. /블룸버그

삼성전자의 갤럭시 폴드. /블룸버그



삼성전자의 갤럭시 폴드와 LG전자 롤러블(화면이 돌돌 말리는) TV 등이 올해 한국전자전(KES)에서 혁신상을 받는다.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는 다음달 8∼1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9 한국전자전’ 개막을 앞두고 ‘KES 이노베이션 어워드(혁신상)’ 수상 제품 16점을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최고 신제품(Best New Product) 부문에서는 책처럼 접었다 펼 수 있는 인폴더블 디자인이 적용된 ‘갤럭시폴드 5G’와 사용하지 않을 때 화면을 둘둘 말아 넣을 수 있는 세계 최초 롤러블TV ‘LG 시그니처 올레드R’ 등 8개 제품이 선정됐다.

최고 디자인(Best Design) 부문에서는 LG전자의 ‘LG 시그니처 에어컨’,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냉장고’ 등 5점이 이름을 올렸다.

최고 콘텐츠(Best Content) 부문에서는 이원오엠에스의 ‘스마트미러’,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의 생각만으로 제어 가능한 착용형 외골격 로봇시스템, 버넥트의 증강현실(AR) 화상통신을 이용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장비 ‘버넥트 리모트’ 등 3점이 선정됐다.

수상 제품은 한국전자전에 마련된 ‘KES 이노베이션 어워드관’에 전시될 예정이다. 시상식은 다음달 8일 행사 개막식에서 열린다.

장우정 기자(woo@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