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5 (금)

[아! 이 금융상품]경남은행, 자영업자 위한 ‘배민소소대출’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코노믹리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경남은행, 자영업자 위한 ‘배민소소대출’ 출시

BNK경남은행은 10일 우아한형제들과 자영업자를 위한 ‘배민소소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1일 체결한 배달의민족 사장님 상생 금융지원 협약에 따라 진행된 배민소소대출은 자영업자 생활안정 지원의 일환으로 출시된 상품이다.

신용등급이 상대적으로 낮아 제2금융권을 이용한 데 따른 높은 대출 금리 부담과 매출 감소로 인한 생활안정자금 수요 등 자영업자의 고충을 적극 반영해 상품을 구성했다

이에 따라 배달의민족 광고 이용업주와 배민라이더스 광고 이용업주는 ‘배민사장님광장’을 통해 BNK경남은행의 투유뱅크 앱에 접속해 최저 1.5%의 낮은 금리로 최대 20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다.

비대면 온라인 전용상품 특성에 맞게 영업점 방문 없이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시간 대출이 가능하며, 중도상환수수료와 스마트폰ㆍ인터넷ㆍ텔레뱅킹 이체수수료 면제 혜택도 제공된다.

황윤철 BNK경남은행 은행장은 “배민소소대출은 경기악화로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를 위해 BNK경남은행과 우아한형제들이 포용적금융을 실천해 만든 ‘사회공헌형 금융상품’이다"라고 전하며, "낮은 신용등급으로 인해 생활안정자금을 융통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라이프플래닛, 토스와 ‘e정기보험Ⅱ’ 출시

교보라이프플래닛은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TOSS)와 ‘토스(무)라이프플래닛e정기보험Ⅱ(이하 토스정기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비싼 종신보험 대신 합리적인 금액으로 사망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가입금액 최대 5억원까지 보장 가능하며, 종신보험에 비해 평균 보험료가 약 20% 저렴하다.건강상태에 따라 표준체(흡연자), 비흡연체, 건강체, 슈퍼건강체로 세분화해 건강하면 보험료 할인을 받고, 보험 혜택을 추가로 누릴 수 있다. 슈퍼건강체란 평생 비흡연자이면서 혈압수치, BMI 지수, 콜레스테롤 및 공복혈당수치 등이 기준에 부합하는 우량체 고객이다. 가입 시 보험료 할인이 최대 43.5%까지 적용된다.슈퍼건강체의 보험료는 월 9600원이다.

■ 신한금융투자, ‘신한BNPP글로벌밸런스EMP펀드’판매

신한금융투자가 미국에 상장된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하는 ‘신한BNPP글로벌밸런스EMP펀드’를 판매개신 한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신한금융투자의 자문을 받아 신한BNPP자산운용이 운용한다.신한BNPP글로벌밸런스EMP펀드는 장기 성과와 방어력이 검증된 6개의 글로벌 핵심자산에 분산투자한다. 6개의 핵심자산은 미국채, 투자등급회사채, 미 달러, 금, 저변동성 주식과 기업의 질적지표가 우수한 주식이다. 이 펀드의 운용전략은 크게 세 단계로 구성돼 있다. 먼저 최적화 기법을 통해 전략적 투자비중을 산정한다. 이후 시장상황에 따라 자산간 비중을 조절하는 전술적 배분을 거쳐 각 자산 별 최적의 ETF를 선별해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

진종식 기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