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김포 한강신도시 지식산업센터 ‘디원시티’ 조감도 (제공=디허브) |
현대인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뜻하는 ‘워라밸’을 중시하기 시작하면서 부동산 시장도 이에 따라 변화하고 있다. 변화가 가장 크게 일어나는 상품이 수익형 부동산으로 잘 알려진 지식산업센터다.
과거 ‘아파트형 공장’으로 불렸던 삭막한 이미지에서 벗어나 세련된 외관은 물론 특화 설계를 통해 쾌적한 업무 공간과 휴게 시설을 조성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테라스, 루프탑 등 충분한 휴식 공간뿐 아니라 고급 오피스텔과 견주는 시설을 자랑하는 기숙사를 제공해 근로자들의 업무 만족도와 효율성을 높여 생산성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에 이주를 앞둔 기업들도 쾌적한 업무환경과 기숙사를 지닌 지식산업센터로의 이주에 주목하고 있다. 대표적인 단지가 현재 분양 중인 김포 한강신도시 지식산업센터 ‘디원시티’다. 해당 지식산업센터는 기숙사를 비롯해 근로자들을 위한 다양한 특화 설계와 높은 접근성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경기도 김포시 구래동 6871-7번지 외 2필지에 위치한 ‘디원시티’는 지하 4층~지상 10층, 지식산업센터 397실, 상업시설 90실, 기숙사 180실 규모로 조성되며 시공은 대림산업이 맡았다.
‘디원시티’는 많은 수의 기업체들이 자리 잡은 산업단지 ‘김포골드밸리’와 인접해 입주 기업 수요가 풍부하며, 구래동 주변에 다수의 노후화 단지가 존재해 최신식 기숙사와 오피스를 갖춘 ‘디원시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김포시는 기업체 수와 근로자 수가 꾸준히 늘고 있는 곳으로 2019년 6월 기준 김포시 인구는 총 44만 3천여 명으로, 2017년 대비 약 3만 1천여 명이 증가해 가파른 상승 수치를 보이고 있다. 따라서 거주지 수요 또한 지속해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기숙사 시설을 갖춘 ‘디원시티’에도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에는 사업지 인근에 프리미엄 오피스텔인 ‘김포 현대썬앤빌더킹’이 견본주택을 오픈하기도 했다.
‘디원시티’는 세련되고 깔끔한 내부 디자인으로 근로자와 방문자 모두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도록 했으며 내부 중정, 접견실, 회의실 등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다양한 업무 공간을 제공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근로자들이 편하게 휴식할 수 있는 휴게공간도 충분히 마련됐다. ‘디원시티’ 주변에 조성된 조경과 산책로를 비롯해 건물 옥상 전체를 휴게공간으로 조성해 입주 근로자들이 편하게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인근 구래동 문화의 거리와 연계해 조경과 예술 조형물로 채워진 특화문화거리가 조성될 예정이다.
올해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양촌역과 약 350m 거리에 위치해 역세권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개통하면 김포공항역까지 약 29분 내로 이동할 수 있고 5·9·공항철도로 환승하면 1시간 내로 홍대입구역, 서울역, 여의도역까지 닿게 된다. 이 외에 서울 지하철 5호선 연장선인 ‘김포 한강선’ 사업도 추진 중이다.
차량 이동망으로는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가 대곶IC가 위치해 있다.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는 서울을 중심으로 수도권 외곽을 원형으로 이어 추후 수도권 물류의 대동맥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가 높다. 현재 인천~김포 구간은 운행 중으로, 인천국제공항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물류 수출도 편리하다.
올해 말까지 지식산업센터 입주 기업에는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등 다양한 세제 혜택이 주어진다. 과밀억제권역에서 이주할 시에는 법인세가 4년간 100% 감면된다.
한편, ‘디원시티’는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되며, 홍보관은 김포시 김포한강9로75번길 190 이너매스한강 2층에 마련되어 있다.
rea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