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한국e스포츠협회, KeSPA 대학생 리더스 11기 선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사단법인 한국e스포츠협회(www.e-sports.or.kr, 이하 협회)가 ‘KeSPA 대학생 리더스 11’기를 선발해, 1일(목)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회 대회의실(서울 마포)에서 진행된 발대식에는 11기로 선발된 8명 및 김철학 사무총장이 참석했다. 이번KeSPA 대학생 리더스 11기는 50여 명이 지원해 약 6.3: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2019년 12월까지 5개월 동안 활동할 계획이다. 리더스 11기는 기간 동안 2019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2019 KeSPA Cup, 공인 e스포츠 PC클럽 대회 등 다양한 행사에서 취재 및 서포터즈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사진교육, 콘텐츠 작성 교육, 명사 강연 등에도 참여하고, 월 1회 단체 프로젝트를 진행해 e스포츠 차세대 리더로서 실력을 쌓을 계획이다.

김철학 한국e스포츠협회 사무총장은 발대식에서 “KeSPA 대학생 리더스는 e스포츠에 대한 대중의 인식 차이를 좁히고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대외활동으로, 그 동안 100명이 넘는 수료자들을 배출했다. 이번 11기도 5개월 동안 좋은 경험을 쌓길 바란다”고 새로운 리더스들을 격려했다.

한편, KeSPA 대학생 리더스는 지난 2014년부터 계속 운영된 대표적인 e스포츠 대외활동 중 하나다. 선발된 리더스들은 기간 중 여러 e스포츠 행사 및 대회에 참가하고, 콘텐츠를 제작에 따른 소정의 고료 또한 받게 된다. 수료 시에는 수료증과 기념품이 수여되며, 우수 수료자에게는 상장과 부상, 협회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가산 혜택이 주어진다.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