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요즘 지식산업센터가 대세? “김포 한강 신도시 경동 미르웰 시티 분양 마감 임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최적의 비즈니스환경과 기업인프라의 완성 “김포한강신도시”

헤럴드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도권인 서울은 땅값이 비싸고 산업용지가 현저하게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면서 마곡지구 수혜 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는 김포한강신도시의 프리미엄 입지를 갖춘 장기지구가 눈길을 끌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 대기업 관련기업체가 김포한강신도시로 속속 입주하면서, 협력업체들도 따라 유입되고 있는 실정이다.

KB금융은 데이터가 늘면서 데이터 보관 장비를 증축할 공간이 부족해지고 염창동 센터등 일부 센터가 노후화됨에 따라 김포한강신도시에 새로운 전산센터 건립을 하게 된 것 이다. KB금융뿐만 아니라 그 외 타 기업의 전산센터가 들어오면서 최적의 입지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최적의 비즈니스 환경과 탄탄한 기업인프라가 완성되면서 김포한강신도시 장기지구는 랜드마크 입지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곳으로 꼽힌다.

“수익형부동산의 새로운 틈새 투자처 지식산업센터”

지난해 발표한 9.13대책과 함께 정부가 내놓은 고강도 부동산 규제로 주택시장이 빠르게 위축되면서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은 연일 하락하는데다 대출규제로 인해 자금 마련도 쉽지 않다.

최근 주택시장이 하향 안정세로 돌아서면서 시세차익보다는 이용가치가 부각되고 있는 추세이다. 그 중 에서도 각종 세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가 새로운 틈새상품으로 부상하고 있다. 여기에 중소기업청에서 지원되는 여러 정책 지원 또한 지식산업센터만이 누릴 수 있는 혜택이라고 볼 수 있다.

2019년 12월 31일까지 지식산업센터를 분양 받아 입주한 기업은 취득세 50%, 5년간 재산세 37.5%를 감면 받을 수 있고, 2020년 12월 30일까지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에서 성장관리권역(김포시 등)으로 이전하는 공장 운영 중소기업은 4년간 법인세 100% 이후 2년간 법인세 50%감면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추가로 분양가의 최대 80%까지 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어 초기 자금부담금도 낮아 투자자들의 진입장벽이 비교적 낮아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최근 지식산업센터는 매매가가 상승을 이루고 있는 추세로 서울시 송파구 문정도에 위치한 H지식산업센터는 공실률이 줄어들면서 매매 가격이 초기 분양가보다 약 30%정도 상승하며 투자자들에게 재평가 받고 있다.

이런 김포시만의 성장관리권역과 지식산업센터의 특별함으로 협력 업체들은 유입 관련하여, 분양을 선호하고 있으며, 자연스레 수익형부동산을 찾는 투자자들에게 지식산업센터가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다.

“김포한강신도시의 첫 번째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 경동 미르웰 시티 주목”

2기 신도시 중 가장 낮은 상업, 업무용지 비율을 지닌 김포 한강신도시에 지역 내 최대 규모 첫 번째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인 ‘경동 미르웰시티’가 들어선다.

신세계 건설이 김포한강택지개발지구 장기지구 도시지원시설용지 내 장기동 2008-4, 5에서 시공 중인 경동 미르웰시티는 지하 3층~지상 7층, 1개동 규모의 지식산업센터와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될 예정이다. 법정대수인 268대의 188.06%에 달하는 총 504대의 주차 공간이 계획돼 물류 이동과 출퇴근이 원활한 비즈니스 환경을 마련했다.

주거, 업무, 행정기능을 갖춘 자족도시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김포한강택지개발지구 내 업무시설 및 지식산업센터 공급이 전무한 상황에서 도심벤처형 지식산업센터로 조성되는 이 지식산업센터는 4차산업에 적합한 사무실 형태로 설계돼 R&D, 설계, 엔지니어링 등 전문업종뿐만 아니라 IT, 의류, 유통 등 다양한 업종의 입주가 가능하다.

직주근접형 지식산업센터인 경동 미르웰시티의 사업지는 공공시설 밀집지역으로 분양 전부터 문의가 이어지며 조기 마감에 대한 기대감도 고조되고 있다는 게 분양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특히 지난 5년간 김포시 유입 인구수가 28.98% 급증하는 등 인구가 꾸준히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다 왕성한 경제활동 세대인 30~50대 인구수가 전체의 49.49% 차지해 김포시 내 사업체수 및 종사자 수는 지속적인 증가 추이를 보일 것으로 관측된다.

3.3㎡ 당 500만원대의 저렴한 분양가에 시선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대출규제 제외 및 특혜 상품으로 분양성이 높게 평가되고 있다. 또한 확실한 금융 지원과 세제 혜택(저금리 융자혜택 및 취득세, 재산세 감면) 등도 개관된 분양 홍보관을 찾는 방문객들의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접근성이 용이한 직주근접형 최적의 교통인프라 경동 미르웰 시티”

사업지인 장기지구 내에 다양한 개발호재도 미래가치를 높이고 있다. 오는 11월 김포도시철도가 개통 예정으로 경동 미르웰시티는 신설될 장기역과 도보 10분 거리에 역세권에 위치한다. 따라서 김포도시철도와 김포공항 지하철 환승을 통해 김포시청 7분, 킨텍스 12분, 김포공항 19분, 여의도역 30분 이동이 가능하다.

김포고속화도로(김포한강로)와 자유로를 비롯해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이용이 용이해 서울 및 도심 접근성이 양호하며 광역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48번국도과 김포도시철도를 이용할 경우 김포시 주요지역 및 서울 도심(마곡택지개발지구) 접근이 수월하며 마곡지구 대비 저렴한 분양가와 임대료가 예상돼 마곡지구 업무단지 배후수요 및 김포시 인근 주요 산업단지 수요 흡수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 내에는 체계적인 조경계획을 통해 쾌적한 공간으로 기업의 가치를 높일 계획이다. 다양한 수종이 식재될 예정으로 주요 광장부 입구성 강화 및 다양한 계절 테마 연출이 가능한 공간 디자인이 도입된다. 인조 화강석 블럭을 비롯해 인조사암 부정형 블럭과 화강석 판석 등이 포장재로 적용돼 고급스러운 실내를 연출하게 된다.

실내는 5.2m의 높은 층고로 설계되며 힐링을 위한 휴게 공원이 조성된다. 회의실, 휴게실 등 다양한 공간이 제공되며 지하 1층 썬큰시설로 자연채광과 환기가 가능하고 내풍, 내진 설계로 안정성을 확보했다.

분양 관계자는 “성공비즈니스 요충지인 한강신도시 장기지구의 맨 앞자리에서 만나는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라며 “풍부한 개발호재와 미래가치를 바탕으로 미래형 지식산업센터의 중심으로 도약할 경동 미르웰시티의 프리미엄을 선점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현재 분양 마감이 임박한 상황이다. 홍보관은 마곡지구에 위치하고 있다.

rea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