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라이온 킹', 개봉날 30만 관객 동원했다...디즈니 최고 오프닝 기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YTN


영화 '라이온 킹'(감독 존 파브로, 수입/배급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이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했다.

18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 17일 개봉한 '라이온 킹'은 30만 4820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이는 역대 디즈니 영화 중 천만 영화 '알라딘' 겨울왕국' 및 '미녀와 야수' '인사이드 아웃' '정글북' 등을 모두 통틀어 최고 오프닝 기록이다. '라이온 킹'의 오프닝 기록은 이전 디즈니 영화 최고 오프닝 기록을 세운 '미녀와 야수' 오프닝 16만 6930명의 2배에 가까운 수치다.

'라이온 킹'은 역대 디즈니 최고 흥행작에 등극한 '알라딘'의 흥행 바통을 이어받아 새로운 흥행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전망된다. 사전 예매량 30만 장을 돌파했고 예매 점유율 70%에 육박한다.

'라이온 킹'은 존 파브로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더빙 라인업으로 전 세계 톱스타 도날드 글로버, 비욘세, 제임스 얼 존스, 치웨텔 에지오포, 세스 로건, 빌리 아이크너 등이 참여했다. 현존하고 있는 세계적인 영화음악가 한스 짐머와 세계적인 천재 뮤지션 퍼렐 윌리엄스가 참여해 음악의 매력을 더했다.

'라이온 킹'은 심바가 삼촌 스카의 음모로 아버지를 잃고 왕국에서 쫓겨난 뒤, 날라와 친구들과 함께 진정한 자아와 왕좌를 되찾기 위해 여정을 떠나는 스펙터클 대작이다.

YTN Star 조현주 기자(jhjdhe@ytnplus.co.kr)

[사진제공=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