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김포도시철도 초역세권 지식산업센터, '한강신도시 디원시티'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림산업은 12일 경기 김포시 구래동에 지하 4층·지상10층 규모 지식산업센터인 ‘한강신도시 디원시티’를 분양 중이라고 밝혔다.

지식산업센터 397실과 상업시설 90실, 기숙사 180실로 구성되는 한강신도시 디원시티는 시설 고급화에 초점을 맞췄다. 오피스존은 남향 위주의 공간 설계로 일조량과 실내 통풍이 우수한 데다 복층형 특화설계로 개방감을 확보했다. 건물 옥상에는 자연친화적인 녹지공간인 릴렉스존을 조성했고, 개방감과 면적을 극대화한 특화 설계를 적용해 쾌적함을 강조한 주거공간(라이프존)을 설계했다. 여기에 내부 중정·접견실·회의실 등 업무공간인 ‘디원시티 타워’에는 쾌적한 업무공간을 갖췄고 사물인터넷(IoT)서비스를 제공 전기비 절감 및 보안 서비스까지 강화했다.

4면이 개방된 상업시설도 디원시티의 특징 중 하나다. 문화의 거리와 연계해 조경과 예술 조형물로 채워진 특화문화거리인 ‘디원시티 컬쳐라인’을 조성해 인근지역의 유동인구와 거주자들을 상업시설에 끌어들이는 것도 기대할 수 있다. 상업시설의 경우 4면 개방형 테라스 특화시설을 갖추고 지역 내 문화거리와 연계돼 집객력을 확보했다. 에스컬레이터를 통해 양촌역으로 이어지는 쇼핑동선을 설계하고 높은 층고 설계와 외부에스컬레이터를 통한 진출입이 가능하다. 복층 구조와 발코니 특화설계를 적용한 오피스텔형 기숙사 또한 갖췄다.

한강신도시 최초 지식산업센터인 디원시티는 김포도시철도 양촌역 초역세권에 자리잡고 있다. 한강신도시 디원시티 입주 기업에게는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등 다양한 세제 혜택이 주어진다. /권혁준기자 awlkwon@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