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5 (화)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테크노밸리 배후수요 품은 ‘동탄2신도시 3차 동원로얄듀크 비스타’ 오피스텔 각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테크노밸리 인근 오피스텔, 서울 주요 업무지구 인근 오피스텔보다 수익률 높아

- 입지 여건 뛰어난 동탄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내 희소성 갖춘 2룸+거실 구조선보여

헤럴드경제

<동탄2신도시 3차 동원로얄듀크 비스타 투시도>


테크노밸리 인근에 위치한 오피스텔이 높은 수익률로 주목받고 있다. 테크노밸리는 정부 주도하에 조성되는 산업클러스터로 입지 조건과 교통망이 우수하다.또한 밀집된 기업 종사자들의 직주근접 수요까지 풍부해 타 지역과 비교해 높은 임대 수익률을 보이는 추세다.

실제 테크노밸리 인근 오피스텔이 서울의 주요 업무지구 인근 오피스텔보다 수익률이 높게 나타난 것으로 조사됐다.

부동산114 자료에 따르면,지난달 기준 동탄 테크노밸리가 위치한 경기도 화성시의 오피스텔임대 수익률은 5.45%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서울의 대표 업무밀집 지역인 서울 강남구(4.56%)의 오피스텔 임대 수익률 보다 높은 수치다.

업계 관계자는 “다양한 기업들이 대규모로 입주하는 테크노밸리는 직주근접 수요가 풍부해 공실률이 적고, 그로 인한 안정적인 임대 수익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지닌다”며“테크노밸리 주변으로 교통망이 잘 갖춰지고 다양한 편의시설까지 함께 들어서다 보니, 기업체 근무자가 아니더라도 주거 및 투자 수요가 존재하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전했다.

현재 동탄테크노밸리는 한미약품 연구센터를 비롯해 그린파워, 서린바이오사이언스, 넥스트테크놀로지 등이 이미 입주를 완료했으며, 입주 기업 증가에 따른 배후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동탄테크노밸리가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하며 인근 오피스텔도 덩달아 주목받고 있다. 특히, ‘동탄2신도시 3차 동원로얄듀크 비스타’ 오피스텔은 동탄테크노밸리와의 인접성은 물론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입지에 들어서 눈길을 끈다.

동원개발이 동탄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C6블록에 공급하는 ‘동탄2신도시 3차 동원로얄듀크 비스타’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47㎡,총 150실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약 1,569천㎡ 규모의 첨단산업, 연구, 벤처시설 등이 복합된 산업클러스터로 구축되는 동탄테크노밸리 배후수요를 갖췄다. 또한 삼성전자 Nanocity 화성캠퍼스가 들어선 화성일반산업단지, 동탄일반산업단지 등도 인근에 위치해 탄탄한 배후수요에 따른 안정적인 임대수익률이 기대된다.

뛰어난 광역교통망과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도보 거리에 위치한 SRT동탄역을 이용해 강남권 수서역까지 약 15분이면 이동 가능하다 .서울 삼성역과 연결되는 수도권 광역 급행 철도 GTX노선도 예정돼 있어 강남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여기에 동탄역 주변에 예정돼 있는 백화점, 대형마트, 문화시설, 호텔 등이 들어서 주거 편의성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동탄2신도시 3차 동원로얄듀크 비스타’ 오피스텔은 쾌적한 주거 여건과 우수한 상품성도 갖췄다.

약 30만㎡ 규모의 동탄 여울공원이 단지 앞에 위치해 휴식과 여가 생활을 즐기기 좋다. 또 오산천과 반석산 근린공원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 여건을 갖췄다. 그 외에도 초등학교 예정부지가 단지와 인접해 어린 자녀의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하고 이산중/고, 동탄국제고 등 다수의 학교가 인근에 위치한다.

단지는 소형 아파트 못지않은 설계로 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의 관심이 높을 전망이다. 동탄2신도시 내 희소성 갖춘 2룸+거실 구조와 빌트인 냉장고, 대형신발장, 붙박이장 등을 도입해 입주민의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동탄2신도시 3차 동원로얄듀크 비스타’ 오피스텔은 앞서 계약을 끝낸 아파트 278가구와 함께 들어서며 단지 내 상업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홍보관은 경기 화성시 동탄대로 537 라스플로레스 B동 212호에 위치한다.

yoon4698@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