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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양우 장관 “7월 민관협의체 구성..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화 대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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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스포츠 육성 추진..“北참여 제안 고려”

이데일리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최근 세계보건기구(WHO)의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신규등재 권고와 관련해 7월 민관협의체를 구성한 뒤 대응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아울러 게임산업을 제고하는 차원에서 e스포츠 국가 대항전을 추진하고, 북한의 참여도 종용할 방침이다.

박양우 문체부 장관은 24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업무보고를 통해 “WHO의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신규등재 권고로 인해 게임산업 위축이 우려된다”며 “게임산업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 가능한 고성장 수출산업으로, 흔들림 없는 진흥정책을 통해 게임산업 중흥기의 토대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질병코드화 대응을 위한 민관협의체를 오는 7월 구성해 게임이용장애 국내 질병코드 등록 도입 여부, 시기, 방법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해당 협의체에는 문체부와 복지부, 통계청 등 관계부처와 게임 및 의료, 법조 등 관련 업계, 시민단체를 비롯한 각계 전문가가 참여할 예정이다.

문체부는 게임산업 기반 강화를 위해 기업 지원 거점을 확대하고 선도인력을 양성해 산업 활력을 제고하겠다고도 밝혔다.

아울러 e스포츠 육성을 위해서 한·중·일 e스포츠 국가 대항전을 추진하고, 추후 북한의 참여도 제안할 계획이다.

문체부는 또 게임의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해 게임의 가치에 대한 재조명을 진행하는 한편, 과몰입 이용자 치유 및 지원 프로그램을 강화할 계획이다.

게임과몰입힐링센터를 기존 5개에서 8개로 늘리고, 과몰입 이용자 원스톱 지원 체계를 마련해 과몰입 예방부터 진단, 치유, 사회적응까지 이어나갈 방침이다.

한편 문체위는 이날 회의에서 총 172건의 법률안을 상정했다. 이중 게임 관련 법안은 4건으로, 이들 법률안은 법안심사소위원회에 회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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