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베일 벗은 ‘스타디아’…구글, 11월 출시 발표

헤럴드경제 채상우
원문보기

베일 벗은 ‘스타디아’…구글, 11월 출시 발표

서울맑음 / -3.9 °
-미국 등 전세계 14개국…한국 포함 아시아는 2020년 예정

-프리미엄 서비스는 월 9.99달러…4k 해상도 지원


[헤럴드경제=채상우 기자] 스트이밍 게임 서비스 ‘구글 스타디아’가 오는 11월 정식 출시된다.

구글은 6일(현지시각) ‘스타디아 커넥트’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인 스타디아의 출시일정과 가격 등을 발표했다.

구글은 오는 11월에 발더스의 게이트3와 데스티니2:쉐도우키프 등을 포함한 30개의 게임 타이틀을 미국 등의 14개국에서 제공한다.

다만,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은 제외되며, 2020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스타디아는 구글 클라우드 서버에서 게임을 구동, 고품질 게임을 스트리밍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PC, 노트북, TV, 스마트폰, 태블릿 등 기기에서 크롬 브라우저 등과 연동하는 방식으로 즉각적인 게임 접속을 지원한다.

기본형 스타티아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며 1080픽셀 해상도와 1초당 60프레임 동영상을 실행하며 스테레오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프리미엄 서비스인 스타디아 프로는 월 9.99달러에 4K 해상도와 HDR, 1초당 60프레임 동영상, 5.1 서라운드사운드로 게임을 구현한다.


또한 프리미엄 게임을 제대로 즐기려면 구글이 제공하는 스타디아 파운더 에디션 하드웨어를 129달러에 구입해야 한다.

스타디아 파운더 에디션은 TV 스트리밍 구현을 위한 크롬 캐스트 울트라와 나이트 블루 스타디아 게임 콘트롤러, 3개월간 스타디아 프로 이용권을 포함하고 있다.

스타디아 게임은 음성과 콘트롤러의 버튼을 함께 조합해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 게임 서비스는 크롬캐스트 울트라로 HDTV로 즐길 수 있고 크롬 브라우저나 스타디아앱을 통해 노트북이나 태블릿, 데스크톱, 픽셀폰 등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123@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