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후수요 많고 개발호재 풍성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동양건설산업이 오는 10일 고덕국제신도시에 ‘고덕 파라곤 2차’ 아파트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을 시작한다.
이 아파트는 고덕국제신도시 A-40블록에 들어선다. 지하 1층∼지상 20층 10개동 654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84㎡형 단일면적으로 지어진다. 지난 2017년 3월 평균 49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던 ‘고덕 파라곤’에 이은 2차 단지다.
삼성전자 반도체공장이 있는 고덕산업단지, 행정타운, 에듀타운, 국제교류단지 등을 잇는 고덕순환도로 내 중심에 위치해 있다. 주변에 대규모 삼성전자 반도체공장, LG 디지털파크를 비롯,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4차 산업 전진기지인 브레인시티 복합단지 등 개발호재가 많다. 미군부대 이전으로 대규모 관련 종사자들의 유입도 예상된다.
초등학교 10개교, 중학교 7개교가 바로 인접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특히 단지 바로 앞 16만7000여㎡ 규모의 교육특화구역인 에듀타운에는 국제고를 비롯, 국제교육시설, 유명 해외 명문 대학 캠퍼스 및 교육시설, 대학병원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북쪽으로는 대규모로 조성중인 67만㎡의 중앙공원이 위치한다.
전 가구가 거실과 주방의 맞통풍 구조로 설계되고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했다. 기둥없는 광폭 거실과 거실 대형 수납장, 안방 대형 드레스 룸을 배치할 예정이다. 주방과 연결된 다용도실은 보조 주방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했다.
전철 1호선 서정리역, 평택간선급행버스 등을 통해 수도권으로 이동이 쉽다. 경부고속도로와 평택~화성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고, SRT 지제역이 이미 개통해 부산까지도 1시간50분만에 다닐수 있다. BRT노선 정류장도 단지와 바로 접해 있다.
분양 관계자는 “이 지역에서 2년 만에 분양되는 새 아파트여서 평택뿐만 아니라 그 외의 지역 수요자들의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합정동 868-1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1년 7월 예정이다.
박일한 기자/jumpcut@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