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0 (금)

`더히트` 송은이·김신영이 뽑은 매시업 무대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양소영 기자]

히트곡과 히트곡을 매시업해 ‘더 히트’ 곡을 만들어 온 신개념 음악 예능 KBS2 뮤직셔플쇼 ‘더 히트’가 자체 최고 시청률로 시즌 1을 마무리했다. 26일 방송에서 2MC가 뽑은 최고의 무대 BEST 5를 모아 골든스테이지 특집이 방송된다.

주크박스 송박스, 가요박사 김박사로 활약해 온 ‘더 히트’의 2MC 송은이와 김신영이 뽑은 최고의 매시업 무대는 무엇일까. 총 20곡의 매시업 무대 중 BEST 5를 예상해 보았다.

1. 김연자X김경호, ‘금지된 아모르 파티’

‘아모르 파티’와 ‘금지된 사랑’, 트로트X락 발라드의 매시업으로 큰 화제를 불렀던 김연자와 김경호의 무대는 ‘더 히트’와 ‘매시업’을 널리 알린 무대. 가수 경력 도합 70년에 이르는 두 사람의 무대는 흥과 재미, 감동을 모두 잡은 무대로 주목받았다. 골든 스테이지를 향한 김경호의 댄스와 골든 스테이지 달성 후 김연자가 흘린 눈물은 신선한 충격과 긴 여운을 남기기도. 김연자는 “45년 가수 인생에서 뭘 받아보긴 처음”이라며 관객석을 향해 큰 절을 올려, 수백 명이 함께 맞절을 하는 가슴 뭉클한 상황이 연출되기도 했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 김조한X이현, ‘심장이 천생연분’

역대급 불꽃 애드리브로 앵콜 무대까지 ‘찢어버린’ 김조한과 이현의 매시업 무대는 시청자들이 손꼽는 최고의 무대 중 하나. 전혀 다른 템포의 솔리드의 ‘천생연분’과 이현의 ‘심장이 없어’가 만나 탄생한 ‘심장이 천생연분’은 매시업의 진수를 보여줬다.

김조한은 R&B의 대부답게 R&B 풍으로 재해석한 ‘심장이 천생연분’을 멋들어지게 소화했고, 이에 질세라 이현이 화려한 애드리브로 화음을 맞추며 두 사람의 무대는 만 표를 넘어 13389표로 최고 기록을 경신하기도 했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3. 오마이간, ‘파파라치’X‘불꽃놀이’

그동안 ‘더 히트’에서는 소블리즈(소찬휘X러블리즈)와 사연 있는 여자친구(노사연X여자친구), 채모랜드(채연X모모랜드), 마무정(정인X마마무) 등 레전드 여가수와 걸그룹의 매시업을 선보여 왔다. 그 중 레전드 걸그룹 베이비복스 출신 간미연과 오마이걸의 매시업 무대는 “현직 걸그룹에 뒤지지 않는다”는 격찬을 받으며, 골든 스테이지를 달성,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원조 수능 금지곡 ‘파파라치’와 오마이걸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불꽃놀이’의 매시업은 가창력과 퍼포먼스,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데 성공했다는 평. 특히 오마이걸은 선배 가수 김정민에게 “걸그룹 중 가장 라이브를 잘한다”는 극찬을 받기도 했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4. 김형중X이석훈, 최고 기록을 세운 역대급 짠내송

김형중X이석훈의 매시업은 1만 3947표로 ‘더 히트’ 최고 기록을 세운 무대. 3대 호구송 중 무려 2곡(‘그랬나봐’, ‘그녀가 웃잖아’)을 보유한 짝사랑 전문 발라더 김형중은 무대 전부터 역대급 짠내송을 예고, 이석훈과 ’호구송의 결정체‘를 보여줬다.

김형중의 ’그랬나봐‘와 이석훈의 ’사랑하지 말아요‘의 매시업은 가슴을 울리는 두 사람의 아름다운 하모니로, 김조한X이현이 기록한 13389표를 넘으며 시즌 1의 최고 무대로 남았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5. 붐X박현빈, ’옆집 오빠만 믿어‘

붐은 ’더 히트‘ 출연 가수 중 최초로 ’곡 PR 시간‘을 갖는 굴욕(?)을 겪었지만, 매시업 무대의 흥만큼은 최고였다는 평. 더욱이 트로트 황태자 박현빈과 파트너였던 덕분에 박현빈의 넘치는 히트곡으로 ’더 히트‘ 최초 트로트X트로트 4곡 매시업에 도전했다.

붐의 히트곡 ’옆집 오빠‘와 박현빈의 ‘오빠만 믿어’, ‘곤드레 만드레’, ‘샤방샤방’의 매시업은 말 그대로 “흥이란 것이 폭발”했던 무대였던 만큼, ‘더 히트’ 시즌 1의 마무리를 장식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송은이와 김신영, 2MC가 꼽은 ‘더 히트’ 시즌 1 최고의 무대는 26일 오후 10시 KBS2에서 방송된다.

skyb1842@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