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고양 향동지구의 중심 `고양향동호반베르디움 B3`, 공정률 98% 돌파

매일경제 이다연
원문보기

고양 향동지구의 중심 `고양향동호반베르디움 B3`, 공정률 98% 돌파

서울맑음 / -3.9 °
[사진 출처 : 고양향동호반베르디움 공식 홈페이지]

[사진 출처 : 고양향동호반베르디움 공식 홈페이지]


고양 향동지구는 약 9000세대, 2만5000명 규모의 공공주택지구로, 서울시 경계에 있어 훌륭한 입지 조건을 자랑한다. 고양향동호반베르디움 B3블록은 향동지구 중심에 위치해 다양한 상업 시설과 행정 편의시설이 가까워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주택도시보증공사에 따르면, 해당 단지는 지난 2월 기준 공정률 98.53%를 돌파하며 공사 마무리 단계에 들어섰다. 호반건설이 시공하는 고양향동호반베르디움 B3블록의 입주 일은 올해 7월로 예정되어 있다. 고양향동호반베르디움 B3블록은 지상 최고 29층, 8개동, 총 716가구 규모로, 전용면적은 70.96㎡, 84.89㎡, 84.95㎡로 주로 중형 평형대로 구성됐다.

고양향동호반베르디움 B3블록은 'DMC호반베르디움더포레'라는 이름으로 DMC리슈빌더포레스트, DMC호반베르디움더포레2단지, DMC호반베르디움더포레4단지와 함께 대규모 입주촌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대규모 브랜드 타운을 이루는 만큼 아파트 풍부한 단지 내 시설과 주변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단지 안에 휘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키즈클럽, 북카페, 독서실이 커뮤니티 시설로 확보될 예정이다. 단지 내 어린이집, 향동숲내초등학교, 2021년 3월 개교 예정인 향동고등학교에 다닐 가족 구성원의 생활에 맞춰 키즈클럽과 독서실이 단지 내에 구축되는 점이 큰 장점이다. 또한 단지를 끼고도는 수변공원과 크고 작은 근린공원이 주변에 많이 위치해 쾌적한 거주 환경을 누릴 수 있다.

고양향동호반베르디움 B3블록은 입지가 유리하다는 점이 특히 주목할만하다. 상암과 수색 지역 인근에 위치하여 도시 생활과 함께 쾌적한 자연환경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지하철 경의중앙선 수색역과 경의중앙선 및 6호선이 지나는 DMC역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다. 차량 이용 시 강변북로, 외곽순환도로 등의 주요 도로에 인접해 강서 지역으로의 출퇴근이 용이하다.

해당 단지가 위치한 향동은 덕은미디어밸리 개발 사업 및 향후 미디어 산업 활성화의 수혜 지역이다. 또한 수색역 주변 철도 부지를 활용한 복합단지 조성 등의 지역 개발사업도 다양하게 진행 중이다. 인근의 향동춘자지구공인중개사사무소 관계자는 "향동지구는 서울 서부권 배후 주거지로서의 미래 가치가 매우 기대된다. 예정된 개발 사업이 마무리되면 지금과는 사뭇 다른 모습일 것이다"라고 전망했다.
[지도 출처 : 네이버 지도]

[지도 출처 : 네이버 지도]


[매경 부동산센터 이다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