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끝나지 않은 신분제의 유습 '갑질'

김문수 '산불 정부' 막말… "그래서 119전화 갑질했나" 비난 폭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김문수 전 경기지사가 강원 산불을 빌미로 “촛불정부인 줄 알았더니 산불 정부”라며 문재인 정부를 비난하는 발언을 해 논란이다.

김 전 지사는 진화가 마무리 된 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같은 내용의 글을 올렸다. 김 전 지사는 “문재인 ‘촛불정부’인 줄 알았더니 ‘산불정부’”라며, “촛불 좋아하더니 온 나라에 산불, 온 국민은 홧병”이라고 적어 정부에 대한 반감을 드러냈다.

그러나 이재민이 1000명 넘게 발생하는 등 상당한 피해가 난 이번 화재를 두고 김 전 지사가 ‘산불 정부’ 운운하며 정치적 비난발언을 한 것에 대해 부정적인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화재로 피해를 본 이들은 아랑곳하지 않고 사태를 정치적으로 이용하려는 김 전 지사 행태에 대한 반감이 크다. 관련기사 댓글에는 “국가적 재난 앞에서 말 좀 가리자”, “주민 피해에 가슴 아파하지는 못할망정 무슨 말이냐” 등 김 전 지사 발언을 비난하는 메시지들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일부 누리꾼들은 김 전 지사 재직 시절 기행으로 유명한 ‘119 전화 사건’을 다시 떠올리기도 했다. 2011년 김 전 지사는 신고내용을 묻는 소방대원에게 일방적으로 자신의 신분만을 알리는 119전화를 걸어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한 누리꾼은 “그래서 그때 소방관한테 그렇게 갑질을 했느냐”며, 소방기관과 악연이 있는 김 전 지사 행태를 비꼬기도 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