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스브스타] 돌연 '삭발' 영상 공개한 인기 뷰티 유튜버…이유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BS 뉴스 사이트에서 해당 동영상 보기]



45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뷰티 유튜버'가 삭발하는 모습을 공개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뷰티 유튜버 '새벽'은 지난 23일 '항암 탈모 과정 & 삭발했어요'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에서 새벽은 항암 치료로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어색해하면서도 "머리카락은 다시 자란다"며 활기찬 웃음을 지었습니다. 그러나 점점 빠지는 머리카락을 감당할 수 없게 되자 결국 미용실에서 삭발하며 눈물을 보였습니다.

이후 마음이 싱숭생숭해진 새벽은 남자친구에게 삭발한 모습 보여주기를 망설이는데요, 남자친구는 이런 새벽에게 "여전히 예쁘다"며 모자를 선물합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2014년부터 메이크업 영상을 올리며 활발하게 활동해 온 새벽은 최근 '림프종' 투병 사실을 공개했습니다.

새벽은 "뷰티 유튜버로서 오랜 활동을 하다 보니 구독자에게 예쁜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 욕심이 있었다"며 영상을 공개하는 데 고민이 있었다고 털어놨습니다.

하지만 "치료 과정을 공개함으로써 저와 비슷한 질병을 겪는 사람과 그 가족들에게 위로와 공감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했다"고 용기를 내게 된 계기를 설명했습니다.

이에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용감한 모습이 아름다워 눈물이 났다", "현재 저도 투병으로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고 있는데 영상을 보고 용기를 얻었다"며 응원의 목소리를 보내고 있습니다.

(구성= 신지수 에디터, 검토=김도균, 출처=유튜브 새벽)

(SBS 스브스타)

▶[핫이슈] '승리·정준영 카톡방' 전방위 수사
▶[핫이슈] 김학의·장자연 사건
▶네이버 메인에서 SBS뉴스 구독하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