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방탄소년단 정국, "구글 트렌딩 3년 연속 1위 지배" 해외매체 대서특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정국은 무한 재능과 실력, 잘생긴 비주얼, 멋진 피치컬 등과 함께 무한 매력까지 지니며 방탄소년단의 센터이자 메인보컬, 리드댄서, 서브래퍼로 전 세계 팬들과 일반 대중의 마음까지 뒤흔들고 있다.

특히 순수한 소년미에서 섹시한 남자로의 갭차이가 한 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는 이유로 단연 꼽히고 방탄소년단 예능쇼에서 보여지는 예능감, 착한 인성 등도 그를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이유들이다.

세계일보

최근 방탄소년단 정국이 전 세계에서 엄청난 인기와 영향력을 증명할 유명 해외매체의 기사 소식에 팬들은 놀라움과 감탄을 연발했다.

월 순방문자 300만명의 최대 규모 영어권 한류 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BTS 정국이 구글에서의 완벽한 지배력으로 팀내 팬호감도 1위를 증명"이란 헤드 라인으로 기사를 보도했다.

세계일보

구글이 만든 최고 인기 웹사이트 구글 트렌드는 전 세계 인기 검색어의 대중성을 분석하는 곳으로 지난 3년동안 방탄소년단 정국이 방탄소년단 멤버 중 가장 많이 검색됐다고 전했다.

또 구글 트렌드 뿐만 아니라 마케터, SEO( 검색 엔진 최적화)전문가들이 데이터 베이스에서 매주 10억명의 사용자가 16억7000만 이상 되는 키워드를 사용하는 구글내 최고 많은 검색어 도구인 'KWFinder'에서도 키워드와 검색량이 방탄소년단 중 가장 많이 검색되고 모든 K-팝 아이돌 중 가장 높다라는 사실을 보여준다.

세계일보

특히 방탄소년단 정국은 BTS 연관 검색어 연관 리스트에 올라있는 유일한 멤버로 정국의 팬들외 일반 대중까지도 그에 대한 관심도와 그가 미치는 영향력이 눈에 띄게 우세하다는 것을 증명한다.

아이돌 인기도를 구글 트렌드 서치에 따라 평가하는 일본 유명 검색 도구 사이트인 'SMTrend'에 따르면 정국은 미국, 일본, 캐나다, 호주, 영국 등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검색됐다고 밝혔다.

세계일보

최근에는 위키피디아 페이지에 그래미 시상식 때 정국의 페이지가 가장 많이 조회된 것으로 알려져 전 세계적인 그의 대단한 인기는 아무도 반박할 수 없을 정도로 강력함을 입증해 보였다.

한편 방탄소년단 정국은 미국 텀블러 집계 결과 ‘2018년 가장 인기 있는 K-팝 스타’ 1위에 올랐고 해외투어 콘서트 판매 굿즈를 매번 제일 먼저 품절시키며 '어도러블' 한마디에 섬유유연제를 완판, 세계 최대 규모로 팬들의 서포트를 받는 등 대중의 사랑은 물론 아낌없는 팬사랑과 강력한 팬파워까지 과시했다.

추영준 기자 yjchoo@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 Segye.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