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마마무 콘서트, 투표로 결정 "함께 하지 못하는 공연 무의미" [공식입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마마무 소속사가 팬들의 콘서트 보이콧 의지에 콘서트 진행 여부를 투표로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마마무 소속사 RBW는 15일 공식팬카페에 마마무 '4season F/W' 콘서트 관련 공지문을 게시했다.

RBW는 "마마무를 사랑해주시는 팬들이 원하지 않는 공연, 함께 만들어가지 못하는 공연은 무의미하다는 것을 느꼈다"며 "이런 일이 발생하게 된 원인에 대한 책임을 인정하고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사실상 공연 준비는 오래전부터 시작됐고, 더 알차고 색다른 공연을 위해 열심히 준비해나가고 있다"며 "하지만 팬들의 우려를 충분히 이해하고 공감하는바, 심사숙고 끝에 의견을 직접 받을 수 있는 투표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앞서 마마무 팬 연합은 마마무의 무리한 스케줄로 인한 멤버들의 부상 악화 및 컨디션 저하를 이유로 콘서트 보이콧 움직임을 보인 바 있다.

마마무 콘서트 관련 RBW 공식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RBW 입니다.

최근 마마무 컴백과 '4season f/w' 콘서트 관련하여 팬들의 의견을 세심히 살피지 못하고 지속적인 실망감으로 마음에 상처를 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마마무를 사랑해주시는 팬들이 원하지 않는 공연, 함께 만들어가지 못하는 공연은 무의미하다는 것을 느꼈고, 이런 일이 발생하게 된 원인에 대한 책임을 인정하고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개선하겠습니다.

이번 공연을 원하지 않는 팬들에게 콘서트 강행이 최선이 아님을 알고 있고, FW 콘서트를 원하는 팬들에게도 공연을 연기하는 것 또한 예의가 아니라고 생각하여 팬들의 의중을 확인하고 수렴할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이후 14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된 선인증 추이를 지속해서 모니터 하며 그 다양한 의견을 확인할 수 있었지만, 이로 인해 시간이 지체된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사실상 공연 준비는 오래전부터 시작되었고, 더 알차고 색다른 공연을 위해 열심히 준비해나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팬들의 우려를 충분히 이해하고 공감하는 바, 심사숙고 끝에 의견을 직접 받을 수 있는 투표를 진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4season F/W' 콘서트 진행, ‘WHITE’ 앨범 발매 후 '4season ssfw' 콘서트 개최 ▲ '4season F/W' 콘서트 연기 ▲ 동일한 일정에 ‘팬미팅 성격을 띤 크리스마스 파티’ 개최 (티켓 가격 변동 가능)

상기 투표는 11월 16일 (금) 오후 12시에 마감합니다.

다시 한 번 심려와 우려를 끼쳐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RBW는 도출되는 투표 결과에 반드시 따를 것을 약속드립니다.

김나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