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한국 축구' 파울루 벤투와 대표팀

[A-훈련] 벤투의 손흥민 평가, "우리 스타일에 맞는 매우 중요한 선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인터풋볼=파주] 정지훈 기자= '스타일'을 강조한 파울루 벤투 감독이 대표팀의 에이스 손흥민에 대해 "우리 스타일에 맞는 매우 중요한 선수"라며 좋은 평가를 내렸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12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2018 KEB 하나은행 초청 국가대표 친선경기에서 남미의 강호 우루과이와 격돌한다. 경기를 앞둔 대표팀은 11일 오후 4시 30분 파주 국가대표 축구 트레이닝센터에서 공식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 자리에 참석한 벤투 감독은 "우루과이는 강한 상대다. 내일 어려운 경기가 될 것이라 예상한다. 그러나 경기력과 결과를 모두 잡는 것은 중요하다. 경기력에서 우리가 원하는 축구를 한다면 결과를 낼 가능성도 높아진다고 생각한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국 대표팀은 이번 10월 A매치 2연전에서 우루과이(12일, 서울), 파나마(16일, 천안)와 맞대결을 펼친다. 열기가 뜨겁다. 이미 두 경기 모두 매진이 됐고, 지난 9월 A매치에 이어 한국 축구가 뜨거운 열기를 자랑하고 있다.

특히 우루과이전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루이스 수아레스라는 세계적인 공격수가 개인 사정으로 빠진 것은 아쉽지만 에딘손 카바니, 디에고 고딘 등 세계적인 선수들이 대거 포함됐기 때문에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이에 대해 벤투 감독은 "팬 분들에게는 우리가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를 보여주고 싶다. 그러나 결과를 떠나서 최선을 다하고, 혼이 담겨서 뛰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 팬들이 만족할 수 있는 경기를 하고 싶다"며 한국 축구의 혼이 담긴 축구를 다짐했다.

손흥민에 대한 평가도 이어졌다. 벤투 감독은 '에이스' 손흥민에 대한 확고한 믿음이 있었다. 벤투 감독은 "손흥민 선수는 다 아시겠지만 공격 포지션을 모두 소화할 수 있다. 우리의 플레이 스타일을 봤을 때 매우 중요한 선수다"며 강한 믿음을 드러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