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축구회관=스포츠투데이 황덕연 기자]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 명단이 발표됐다.
한국은 오는 12일 우루과이(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 16일 파나마(오후 8시, 천안종합운동장)와 A매치 2연전을 갖는다. 벤투 감독은 두 번의 평가전에 앞서 1일 오후 2시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벤투호 2기' 명단을 발표했다.
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의 부상으로 인해 관심을 모았던 최전방 공격수 자리에는 황의조(감바 오사카), 석현준(스타드 드 랭스)이 동시 승선했다.
황의조는 지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7경기 9득점을 터뜨리며 한국의 금메달 획득에 혁혁한 공을 세웠다. 황의조는 지난달 29일 산프레체 히로시마전에서 결승골을 터뜨려 팀을 강등권에서 구해낸 것을 포함해 최근 3경기 4골, 3경기 연속골로 고공비행을 이어가는 중이다.
석현준은 지난달 29일 프랑스 랭스에서 열린 2018-2019 프랑스 리그앙 8라운드 지롱댕 드 보르도와 경기에서 시즌 첫 선발로 출전했다. 비록 공격포인트를 기록하지는 못했지만 석현준은 부지런히 그라운드를 누비며 제 역할을 소화했다. 석현준은 보르도아 경기 이전까지 5경기에 교체 출전으로 이름을 올렸다.
기대했던 이강인(발렌시아B)과 정우영(바이에른 뮌헨)의 승선은 이뤄지지 않았다.
이강인과 정우영은 각 팀의 프리시즌 경기에서 1군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대표팀 승선 가능성을 내비쳤으나 이번 A매치 2연전 명단에서는 포함되지 못했다.
▲ 대한민국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 우루과이, 파나마 A매치 2연전 명단
GK : 조현우(대구FC), 김승규(비셀 고베),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DF : 김영권(광저우), 정승현(가시마 앤틀러스), 장현수(FC도쿄), 김민재(전북현대), 이용(전북현대), 박지수(경남FC), 김문환(부산 아이파크), 홍철(수원삼성), 박주호(울산현대)
MF : 황인범(대전 시티즌), 기성용(뉴캐슬 유나이티드), 정우영(알 사드),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 남태희(알두하일), 이진현(포항 스틸러스), 이승우(헬라스 베로나)
FW : 이재성(홀슈타인 킬),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문선민(인천 유나이티드), 황희찬(함부르크), 석현준(스타드 드 랭스), 황희조(감바 오사카)
황덕연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