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아시안게임 코리아하우스, 19일 자카르타서 개관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자카르타=뉴시스】 대한체육회는 19일 오전 10시 자카르타 수디르만의 에스쩨베데(SCBD) 밀레니아에서 2018 자카르타·팔렘방 하계아시아경기대회 코리아하우스의 공식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문화체육관광부 도종환 장관과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안민석·손혜원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자카르타=뉴시스】 문성대 기자 =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19일 오전 10시 자카르타 수디르만의 에스쩨베데(SCBD) 밀레니아에서 제18회 2018 자카르타·팔렘방 하계아시아경기대회 코리아하우스의 공식 개관식을 개최한다.

코리아하우스는 전 세계에 한국 스포츠의 위상을 전할 공간으로 활용되며 대한민국 선수단의 경기력 향상 지원을 위한 영상 분석실, 대한민국 문화 홍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이번 개관식에는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안민석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 김성조 대한민국 선수단장 등 주요 내빈과 선수단 및 스포츠 관계자들이 참석해 아시안게임 기간 동안 대한민국 선수단을 위한 지원의 구심점이 될 코리아하우스의 개관을 축하할 예정이다.

코리아하우스는 개관식을 시작으로, 국내외 주요 스포츠 인사를 초청해 개최하는 '한국의 밤' 행사(8월 25일) 및 대회기간 최선을 다해 준 대한민국 선수단을 격려하는 '선수단의 밤' 행사(9월 1일)도 개최한다.

뉴시스

【자카르타=뉴시스】 대한체육회는 19일 오전 10시 자카르타 수디르만의 에스쩨베데(SCBD) 밀레니아에서 2018 자카르타·팔렘방 하계아시아경기대회 코리아하우스의 공식 개관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코리아하우스에 전시된 감동의 순간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대회 전 기간 동안 한국스포츠역사 전시 및 체험, 한국 전통 먹거리·한글·한복 등 한국 문화 홍보 프로그램, 대한민국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교민과 함께하는 단체응원전' 등을 운영한다.

대한체육회는 그동안 동하계올림픽대회에서 코리아하우스를 운영해왔지만, 하계아시아경기대회에서 코리아하우스를 운영하는 것은 처음이다.

뉴시스

【자카르타=뉴시스】 대한체육회는 19일 오전 10시 자카르타 수디르만의 에스쩨베데(SCBD) 밀레니아에서 2018 자카르타·팔렘방 하계아시아경기대회 코리아하우스의 공식 개관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코리아하우스 내 VR 체험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이번 개관식에 참석하는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은 개관식에 앞서 "한국 선수단이 최상의 경기력을 발휘하는 것은 물론, 대한민국 스포츠와 문화를 알리는 중심공간으로, 아시아경기대회 기간 내 그 역할을 다해 달라"며 코리아하우스의 역할을 강조했다.

sdmun@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