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2 (토)

호날두 "유벤투스 이적 어렵지 않는 결정…모든 우승 위해 싸울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출처 | 호날두 SNS


[스포츠서울 도영인기자] 잉글랜드와 스페인에 이어 이탈리아 정복에 나선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유벤투스 입단 기자회견을 통해 이적과 관련된 자신의 솔직한 입장을 밝혔다.

호날두는 17일(한국시간)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9년간 몸담았던 레알 마드리드를 떠나는 것이 어렵지 않은 선택이었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는 “고민을 한 결정이었다. 그래도 유벤투스의 강점을 봤기 때문에 쉽게 결정할 수 있었다. 유벤투스는 이탈리아 최고의 클럽이고, 좋은 지도자를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호날두는 레알 마드리드에서 세계 최고의 선수로 인정 받아왔다. 발롱도르 수상은 물론 유럽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차지하면서 팀과 개인적으로 최고의 시간을 보냈다. 하지만 그는 유벤투스 이적이라는 도전을 통해 새로운 축구인생을 시작하게 됐다. 그는 “난 축구를 즐긴다. 난 아직 젊다고 생각하고, 항상 도전을 좋아한다”면서 “도전은 내 삶의 일부분이다. 내가 유벤투스에 온 것은 내 커리어에 큰 도전이다”이라고 강조했다.

유벤투스가 거액 투자해 호날두를 영입한 가장 큰 이유는 유럽 정상 도전 때문이다. 유벤투스는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위해 호날두가 필요했다. 그도 팀이 무엇을 원하는지 잘 알고 있다. 호날두는 “모든 클럽들이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원하고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 우리도 유럽 정상에 오를 수 있다. 우리는 세리에A, 코파 이탈리아, 챔피언스리그 등 모든 우승 트로피를 위해 싸울 것이다. 챔피언스리그 우승은 어렵지만 그래도 나는 정상에 오르길 원한다”고 밝혔다.
dokun@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