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9 (수)

[아르헨티나 크로아티아] BBC가 꼽은 MVP는 모드리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박윤규 기자] 아르헨티나 크로아티아전을 지켜본 영국 공영방송 BBC가 경기 MVP로 크로아티아의 미드필더 루카 모드리치(33·레알 마드리드)를 꼽았다.

아르헨티나와 크로아티아의 2018 러시아월드컵 조별리그 2차전에 22일(한국시간) 선발 출장한 모드리치는 양 팀 선수 중 가장 높은 8.45점의 평점을 받는 등 3-0 승리를 이끌었다.

BBC, 스카이스포츠 등 영국 언론들은 경기 이전부터 “모드리치가 포진한 크로아티아의 미드필더진은 매우 강력하다”며 그의 활약을 예측했고, 이에 부응하듯 모드리치는 경기 내내 날카로운 패스를 선보여 아르헨티나를 휘저었다. 후반 35분에는 오른발 중거리 슈팅을 추가골로 연결시키기도 했다.

매일경제

아르헨티나 크로아티아전 MVP로 BBC는 루카 모드리치를 선정했다. 아르헨티나전 모습. 사진=AFPBBNews=News1


아르헨티나-크로아티아전에서 크로아티아 선수들은 대부분 6점 이상의 좋은 평점을 받았다. 이반 라키티치(30·바르셀로나)가 8.20점으로 모드리치 못지 않은 평점을 획득했고, 7.36점을 받은 이반 페리시치(29·인터 밀란)이 뒤를 이었다.

반면 아르헨티나 선수들은 대부분 4점도 되지 않는 낮은 평점을 받았다. 4.52점을 기록한 세르히오 아구에로(30·맨체스터시티)가 팀 내 유일한 4점대 평점을 획득했고, 리오넬 메시(31·바르셀로나)는 3.90점이라는 굴욕을 남겼다.

아르헨티나는 크로아티아전 패배로 조별리그 1무 1패를 기록, 16강 진출에 큰 어려움을 겪게 됐다. 나이지리아를 상대하는 27일 예선 3차전에서 마지막 반전을 노린다. mksports@maekyung.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