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슈 [연재] 매일경제 '이순철의 핵심체크'

[이순철의 핵심체크] 롯데의 상승세, 쉽게 꺾이지 않는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롯데 자이언츠 입장에서는 순조롭게 이기는 경기인가 했는데, 중반부터 재밌는 경기가 됐다. kt위즈는 끈질기게 따라 붙으며 경기를 재밌게 만들었다.

19일 수원에서 열린 롯데와 kt의 경기는 롯데의 힘을 느낄 수 있는 경기였다. 최근 들어 홈런이 유난히 많은 롯데는 kt전에서도 홈런 5방을 날리면서 9-7로 이기며 4연승을 달렸다.

타선이 만든 승리라고 할 수 있다. 롯데 타선은 쉬어갈 곳이 없다. 5경기 연속 홈런을 기록 중인 앤디 번즈가 8번 타순에 배치되기 때문에 상위 타선과 하위 타선의 밸런스가 10개 구단 중 최고라고 할 수 있다. 번즈가 버티고 있고, 이대호 전준우 민병헌 등의 활약이 이어지고 있다. 당분간 롯데의 상승세, 특히 타선의 달궈진 방망이는 쉽게 식지 않을 것 같다.

매일경제

롯데는 뜨거운 타선을 앞세워 4연승을 달리고 있다. 사진=김영구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선발 김원중은 아쉬웠다. 김원중을 교체하는 타이밍에서 벤치의 판단 미스를 논하기는 객관적으로 어렵다. 6회초까지 7-1로 앞섰고, 김원중도 5회까지 75구로 1실점 하고 있었기에 6회에도 마운드에 올라가는 건 당연하다. 하지만 김원중이 거기서 2아웃을 잘 잡고 내리 5점을 내주리라는 건 쉽게 예상하기 어려운 일이다. 김원중에 대한 아쉬운 부분은 여기다. 잘 던지다가 한 번에 무너지는 모습. 김원중은 좋을 때와 나쁠 때의 차이가 큰 투수다. 한 경기에서 좋을 때와 나쁠 때의 모습이 공존했다. 물론 아직 젊은 투수고, 경험이 많아지면 분명 더 나아질 투수임은 분명하다.

kt는 6회 대타 황재균의 만루홈런 등으로 경기 종반 7-7 동점을 만드는 저력을 보였다. kt의 힘을 느낄 수 있는 장면이었다. 하지만 불펜에서 아쉽다. 결승점을 내준 주권은 최근 선발에서 불펜으로 이동했는데, 힘이 떨어져 보였다. 불펜에서도 큰 도움이 되지 못하고 있다. 지난 주 두산과 3연전에서도 경기를 잘 풀다가 막판 결정적인 순간에 무너지는 장면에서 kt는 어려움을 겪었다. 그게 반복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SBS 해설위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