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8 (월)

태권도 재도약, 지속적 성장 위해 1천7백억 원 예산 투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기 태권도의 재도약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정부가 1천7백억원의 예산을 투입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대한태권도협회·국기원·세계태권도연맹·태권도진흥재단 등 태권도 4개 단체와 함께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태권도 미래 발전전략과 정책과제'를 발표했습니다.

여기에는 '태권도로 열어가는 건강한 세상, 행복한 대한민국'을 비전으로 하는 태권도 저변확대, 산업생태계 조성, 위상과 정체성 확립,글로벌 리더십 강화, 지원체계 혁신이라는 5가지 정책목표와 10대 핵심과제가 담겼습니다.

도종환 문체부 장관은 인사말을 통해 "이제는 양적 세계화로 일궈낸 태권도 영토에 질적 성장이라는 단비를 뿌려야 할 때"라며 "질적 성장은 문화와의 밀접한 결합을 의미하며, 어떤 산업도 문화만큼 지속력과 파급력이 크지는 않다"고 말했습니다.

또 "그동안 태권도 발전을 위한 많은 논의와 계획들이 수립되었지만 실행으로까지는 이어지지 못했다"며 "이번에 마련한 정책들이 실행력을 담보할 수 있도록 태권도 단체와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세부 내용들을 차질 없이 이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정부는 이를 통해 지난해 '문재인 정부 100대 국정과제'로 정한 '태권도의 문화콘텐츠화'를 실행하고, 지난 4월 법제화한 '국기 태권도'를 실질적으로 구현함으로써 태권도의 재도약과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갈 계획입니다.

정부는 이를 실행에 옮기기 위해 올해 178억 원을 비롯해 2022년까지 5년간 연평균 24%씩 증액해 총 1천732억 원의 예산을 지원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정희돈 기자 heedon@sbs.co.kr]

☞ [다시 뜨겁게! 러시아월드컵 뉴스 특집] 바로가기
☞ [선거방송 명가] 6.13 지방선거 개표방송 모음
☞ [마부작침 #페이미투] 남녀 임금차별 실상 공개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