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6 (목)

‘생활의 달인’ 원주 만두 달인·대전 평양냉면 달인···‘동승루’·‘평산면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생활의 달인’ 원주 만두 달인·대전 평양냉면 달인이 화제로 떠올랐다.

14일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의 ‘은둔식달’ 코너에서는 원주 만두 달인, 대전 평양냉면 달인이 소개됐다.

보물찾기를 하듯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찾아가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은둔식달(隱遁食達).

첫 번째 주자는 강원도 원주의 오래된 중국집. 중화요리의 대표주자 짜장면, 짬뽕을 제친 이 집의 인기메뉴는 바로 만두라고 한다.

그 중에서도 한입 베어 물면 육즙이 입안에 가득 퍼진다는 군만두는, 많은 이들의 인생만두로 불리며 사랑을 받고 있는데.

막강한 육즙을 자랑하는 만두소의 비밀은 바로 비법 육수다.

돼지껍데기와 파, 생강, 청주로 숙성시킨 닭을 넣어 끓인 육수는 만두의 풍미를 더해주는 일등공신이라고.

이렇게 만들어진 만두소에, 무즙을 넣어 부드러움을 더한 만두피로 감싸주면 그 자체만으로 훌륭한 요리가 되는 만두가 탄생한다.

원주 만두 달인의 가게는 ‘동승루’로 강원 원주시 이화4길 30에 위치해 있다.

원주의 명품만두를 잇는 두 번째 주자는 대전의 한 냉면집이다.

외경에서부터 남다른 포스를 뽐내는 이 가게에서는 어디서도 맛볼 수 없는 독특한 냉면 육수를 만나볼 수 있다는데.

그 비법은 보리와 표고버섯으로 만든 죽에 숙성시킨, 아롱사태다.

구수하면서도 깊이 있는 국물 맛의 비밀은, 오직 맛을 위해 정성스럽게 이어온 비법에 있었다.

대전 평양냉면 달인의 가게는 ‘평산면옥’로 대전 중구 유천로18번길 9에 위치해 있다.

[사진=SBS ‘생활의 달인’ 방송화면캡처]

/서경스타 전종선기자 jjs7377@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