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 치매극복 걷기대회, 건강체험관ㆍ건강놀이터 운영 등
[헤럴드경제(고양)=박준환 기자]제46회 보건의 날을 기념하며 오는 7일 고양시 일산문화공원에서 ‘건강 어울림 한마당’이 개최된다.
‘Health For All(모두를 위한 건강)’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기념식,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대회, 건강체험관ㆍ건강놀이터로 운영된다.
기념식은 보건의료 분야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건강증진에 대한 시민 관심 향상 및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활성화를 위한 건강축제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대회’는 치매인식 개선을 위해 일산호수공원에서 진행된다. 치매 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며 치매극복을 기원하는 행사로 치매에 관심이 있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건강체험관은 다채로운 체험부스로 운영된다. 고양시 소재 국민건강보험일산병원, 동국대일산병원, 국립암센터, 명지병원을 비롯해 의사회, 한의사회, 간호사회 등 31개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해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볼거리, 즐길거리가 다양하다. 9사단 군악대 퍼레이드, 고양시립합창단 축하공연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것으로 보이며 건강OX퀴즈, 줄넘기 경연대회, 함께 배우는 줌바댄스 등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부대행사도 준비돼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분야와의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 시민의 건강한 삶이 보장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pjh@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