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7 (목)

다비치, 25일 컴백 확정…이적·강다니엘 지원사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여성 듀오 '다비치'가 5년 만의 정규앨범을 발매한다.

오늘(16일) 소속사 B2M 엔터테인먼트는 "다비치의 세 번째 정규 앨범이 오는 25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고 전했다.

이번 다비치의 신보는 2013년 3월 18일 발표한 정규 2집 'MYSTIC BALLAD Part 2' 이후 5년여 만에 선보이는 정규앨범이다.

그동안 멤버들은 방송 프로그램, 연말 콘서트, 음악 작업 등 다양한 활동을 병행하며 이번 정규앨범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오랜 시간 동안 노력해왔다는 후문이다.

이번 정규는 다비치 특유의 발라드 감성이 담긴 앨범이다. 지난해 연말 콘서트에서 깜짝 발표한 신곡을 포함해 총 10곡이 수록돼 '다비치 표 정통 발라드'의 진면목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번 앨범에는 특별한 뮤지션들이 참여했다. 먼저 다비치는 이적이 다비치의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선물한 신곡을 연말 콘서트를 통해 최초로 공개하며 새 앨범에 대한 베일을 벗겨냈다.

이적은 이 노래의 직접 작사, 작곡을 맡아 다비치 멤버들의 변함없는 우정을 감성적인 멜로디와 가사에 담아냈다.

뮤직비디오에는 '워너원' 강다니엘이 참여했다. 강다니엘은 추억이 담긴 거리 곳곳을 방황하며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는 모습을 섬세한 감정선으로 풀어냈다. 여기에 다비치표 발라드가 어우러져 한 편의 영화와 같은 뮤직비디오가 탄생했다.

한편 지난 2008년 데뷔한 다비치는 '사랑과 전쟁', '8282', '사고쳤어요', '안녕이라고 말하지 마', '거북이' 등 다양한 히트곡을 발표하며 사랑받아왔다. 지난해 1월에는 '나에게 넌'으로 5개 음원차트 1위를 기록했다.

YTN Star 강내리 기자 (nrk@ytnplus.co.kr)
[사진출처 = CJ E&M]

▶동영상 뉴스 모아보기
▶YTN과 친구가 되어주세요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