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9 (수)

[A-명단] 신태용호, 터키 전지훈련 명단 발표...김영권 복귀-손준호 발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인터풋볼=신문로] 정지훈 기자= 1월 터키 전지훈련을 앞둔 신태용호가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K리그 MVP에 빛나는 이재성이 여전한 신임을 얻었고, 부상에서 회복한 김민재와 재신임을 얻은 김영권이 수비진에 복귀했다. 여기에 손준호가 처음으로 대표팀에 발탁됐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오는 22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본선을 대비하기 위해 터키 안탈리아로 유럽 전지훈련을 떠난다. A매치 기간이 아니기 때문에 강팀과 맞붙을 수는 없지만 몰도바(27일), 자메이카(30일), 라트비아(2월 3일)와 차례로 평가전을 치른다.

유럽 전지훈련을 앞둔 상황에서 신태용 감독은 15일 오후 4시 30분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1월 전지훈련에 참가할 23명 안팎의 선수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명단에는 손흥민, 기성용 등 유럽파가 합류할 수 없는 상황이어서 K리그, 중국 리그, J리그에서 뛰는 선수들 위주로 구성될 전망이다.

일단 이번 전지훈련에는 유럽파는 물론이고, 동아시안컵 우승을 이끌었던 몇몇 주축 선수들이 포함되지 못한다. 특히 상무 입대가 확정된 김민우와 경찰팀 아산 무궁화에 입대한 이명주, 주세종은 4주 기초 군사훈련이 예정돼 있어 이번 명단에 오를 수 없다. 여기에 29일과 30일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를 치르는 염기훈(수원)과 권경원(톈진 취안젠)도 소집 대상에서 빼기로 합의를 본 상황이다.

새로운 얼굴들이 대거 합류했다. 우선 이명주와 주세종이 빠지는 중앙 미드필더 자리에는 전북 현대로 이적하며 큰 화제를 모았던 손준호의 합류 했다. 여기에 부상에서 회복한 김민재도 수비진에 복귀했고, 김민우가 빠진 왼쪽 수비에는 홍철(상주)이 뽑혔다.

수비진과 중원도 변화가 있었다. 김영권이 다시 대표팀에 합류했고, 이승기, 김태환, 이찬동이 새롭게 명단에 올랐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신태용호, 터키 전지훈련 소집 명단(24명)

GK: 김승규(빗셀 고베), 김동준(성남FC), 조현우(대구FC)

DF: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장현수(FC도쿄), 정승현(사간 도스), 김진수(전북 현대), 고요한(FC서울), 홍철(상주 상무), 최철순(전북 현대), 윤영선(상주 상무), 김민재(전북 현대)

MF: 김성준(FC서울), 이재성(전북 현대), 이창민(제주 유나이티드), 이근호(강원FC), 정우영(빗셀 고베), 이승기(전북 현대), 김태환(상주 상무), 김승대(포항 스틸러스), 이찬동(제주 유나이티드), 손준호(전북 현대)

FW: 진성욱(제주 유나이티드), 김신욱(전북 현대)

사진=윤경식 기자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