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1 (금)

'1987' OST 음원 발매… 강동원·김태리 부른 '가리워진 길' 포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아영 기자] 영화 '1987'(감독 장준환)의 OST 음원이 발매된다.

15일 CJ엔터테인먼트는 영화 '1987'의 OST 음원을 이날 정오 발매했다고 밝혔다.

'1987'은 1987년 1월 스물두 살 대학생이 경찰 조사 도중 사망하고 사건의 진상이 은폐되자, 진실을 밝히기 위해 용기 냈던 사람들의 가슴 뛰는 이야기를 다룬 영화다.

'1987'의 OST는 영화 '최종병기 활', '명량' 등에서 섬세한 정서와 내러티브를 음악으로 풀어낸 김태성 음악감독이 참여했다.

이번에 공개된 OST에는 배우 강동원, 김태리가 직접 부른 '가리워진 길'이 포함되어 있다. 영화의 엔딩크레딧에 흘러나오며 여운을 배가시킨 곡이다.

장준환 감독은 영화 엔딩곡으로 '가리워진 길'을 선택한 이유로 "'그대여 힘이 돼주오, 나에게 주어진 길 찾을 수 있도록, 그대여 길을 터주오, 가리워진 나의 길'이라는 가사처럼, 우리의 앞길도 선명하지 않기 때문에 오래된 사진첩의 옛날 사진을 보고 에너지를 느끼듯 자기 자신을 돌아보게 하는 영화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또 이한열 합창단의 목소리가 담긴 '그날이 오면'도 수록되어 있어 영화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1987'은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lyy@xportsnews.com / 사진 = CJ엔터테인먼트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