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30 (일)

‘씨네아이콘’ 문소리X설경구, 아이콘 오브 더 이어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박판석 기자] 스크린의 별 총 출동, 연말에 만나는 가장 특별한 기획전 '2017 CINE ICON: KT&G 상상마당 배우기획전'(이하 '2017 씨네 아이콘')이 12월 14일(목)부터 23일(토)까지 열흘간의 축제 일정과 함께 ‘ICON OF THE YEAR(아이콘 오브 더 이어)’에 선정된 4인의 배우를 공개한다.

올해 7회를 맞이한 '2017 씨네 아이콘'은 독립영화와 상업영화의 경계 없이 올 한해 주목할 만한 연기를 보여준 배우들의 작품을 상영하여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어왔다.

'2017 씨네 아이콘'은 ‘2017 CINE ICON(2017 씨네 아이콘)’ 섹션을 통해 올해 최고의 활약을 보인 국내, 해외 남녀 배우를 1명씩 선정한 ‘ICON OF THE YEAR(아이콘 오브 더 이어)’와 눈부신 활약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은 새로운 스타들을 ‘CINE ICON(씨네 아이콘)’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KT&G 상상마당 시네마가 자신 있게 소개하는 2018년 기대주의 작품을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는 ‘2018 NEW ICON(뉴 아이콘)’ 섹션과 마지막으로 배우를 주제로 구성한 ‘배우의 초상’ 섹션까지 총 3섹션으로 이루어져 있다.

작년 손예진('비밀은 없다'), 이제훈('탐정 홍길동: 사라진 마을'), 루니 마라('캐롤') 등에 이어 올해 선정될 배우를 향한 관객들의 궁금증이 증폭되는 가운데, 공식 포스터 공개 전 작품 속 캐릭터를 표현하는 데 주요하게 쓰인 소품과 함께 더욱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로 탄생한 ‘ICON OF THE YEAR(아이콘 오브 더 이어)’를 선공개했다.

일러스트는 최근 ‘맥주 도감’을 발간하고 ‘디노마드’와 ‘KT&G 상상마당’에서 일러스트와 맥주 강의를 하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김호의 작품으로 다가오는 연말연시의 따스한 분위기가 물씬 느껴져 기획전을 향한 기대감을 상승시킨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배우는 여배우의 스크린 밖 일상을 경쾌하고 유머러스하게 담아낸 작품 '여배우는 오늘도'의 주인공 배우 문소리이다. 국내외 유수의 영화제에 초청되어 호평받은 단편 연출작 3편을 모아 장편으로 완성한 '여배우는 오늘도'를 통해 데뷔 18년 차에 접어든 배우 문소리가 실제 가지고 있는 고민과 생각을 오롯이 녹여냈다. 특히 연기뿐만 아니라 뛰어난 연출로 관객과 평단, 언론에 강렬한 인상을 남겨 ‘ICON OF THE YEAR(아이콘 오브 더 이어)’로 선정됨에 있어 손색이 없음을 증명했다.

이어서 소개하는 배우 설경구는 '박하사탕', '오아시스', '여행자'에 이어 네 번째로 칸국제영화제의 러브콜을 받은 영화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으로 국내 주요 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거머쥐며 ‘제2의 전성기’를 열었다.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에서 ‘재호’로 분한 설경구는 카리스마에 섹시함을 더하며 역대급 파격 변신을 시도해 호평을 이끌었다. 또한, ‘불한당원’이라는 새로운 영화 팬덤을 구축하며 아이돌 못지않은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7월에 개봉한 영화 '내 사랑'에서 완벽한 연기를 선보이며 극장을 눈물바다로 만든 ‘모드 루이스’ 역의 샐리 호킨스 역시 ‘ICON OF THE YEAR(아이콘 오브 더 이어)’로 선정됐다. 미국 유명 매거진 ‘버라이어티’에서 샐리 호킨스를 2018년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수상자로 예측하며 “'내 사랑'에서 보여준 그녀의 연기는 본인의 필모그래피 중 최고의 연기를 보여주며 영화에서 빛을 발산한다”고 밝히기도. 뛰어난 열연을 펼치며 ‘ICON OF THE YEAR(아이콘 오브 더 이어)’로 등극한 샐리 호킨스의 작품 '내 사랑'은 '2017 씨네 아이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농담과 장난이 일상인 괴짜 아버지가 워커홀릭 딸을 찾아가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토니 에드만'의 페테르 시모니슈에크이다. 영화 '토니 에드만'을 통해 제67회 독일영화상, 제29회 유럽영화상의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그는 영화 속에서 뻐드렁니 틀니에 텁수룩한 가발을 쓰거나, 악령을 쫓아낸다는 털복숭이 ‘쿠케리’ 복장을 입고 천연덕스럽게 연기하며 딸 ‘아네스’역의 산드라 휠러와 완벽한 연기 합을 보여줘 화제를 모았다.

문소리, 설경구, 샐리 호킨스, 페테르 시모니슈에크를 ‘ICON OF THE YEAR(아이콘 오브 더 이어)’로 공개하며 기획전을 향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는 '2017 CINE ICON: KT&G 상상마당 배우기획전'은 12월 14일(목)부터 23일(토)까지 열흘간 홍대에 위치한 KT&G 상상마당에서 개최된다./pps2014@osen.co.kr

[사진] 상상마당 제공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