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8 (토)

JTBC '한명회' 이름의 무게를 견뎌라!…두 번째 이름 '이순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방송 : 10월 17일(화) 밤 9시 30분

JTBC

JTBC

전국의 이순신이 한 자리에 모인다.

오는 17일(화) 밤 9시 30분에 방송되는 JTBC '내 이름을 불러줘-한명(名)회'(이하 '한명회')에서는 한국인이 가장 존경하는 역사 속 인물 1위, '이순신'의 이름을 가진 주인공들이 공개된다.

최근 진행된 '한명회' 녹화에서 8인의 이순신들은 "살면서 '이름값하고 살아라'라는 말을 들어봤다"며 공감대를 형성했다. 한국인이 가장 존경하는 역사 속 인물 1위에 빛나는 위인인 이순신 장군과 동명이인이기 때문에 나쁜 짓을 하고 싶어도 할 수 없었다는 것.

이날 8인의 이순신들은 최연소로 출연한 여중생 이순신의 개명고민에 대해 다함께 토론했다. 같은 이름이기에 여중생의 개명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며, 자신들이 겪은 일화와 '이름의 무게를 견디는 방법'을 제시하며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같은 이름, 다른 인생'이란 기획의도로 시작한 JTBC '한명회'는 국내 최초 동명이인들의 소셜 라이프 클럽으로써 같은 이름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의 다양한 인생 이야기를 담은 프로그램이다.

이름만 들어도 평범하지 않은 이순신들의 이야기는 17일(화) 9시 30분에 방송되는 JTBC '내 이름을 불러줘-한명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JTBC 뉴스운영팀)

JTBC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