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밤도깨비' 전주 물짜장, 이미 백종원이 맛 본 맛집…호불호 평가 재조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전주 물짜장.사진=SBS '백종원의 3대 천왕'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밤도깨비' 전주 물짜장이 화제인 가운데, 이미 과거에 백종원이 '전주 물짜장' 맛집을 찾아간 방송장면이 재조명되고 있다.

과거 방송된 SBS '백종원의 3대천왕'(이하 3대천왕)에서는 최고의 짜장면을 찾아 전국 짜장면 맛집을 찾아 나선 백종원 모습이 그려졌다.

당시 백종원은 3대천왕 짜장면 전주 물짜장 노벨반점을 찾아 물짜장을 맛봤다. 백종원은 "이집은 호불호가 갈릴지도 모른다. 짜장인듯 짜장아닌 짜장같은 거다"며 궁금증을 자극했다.

백종원은 "물짜장은 전라북도 지역에만 존재한다. 그리고 호불호가 확 갈린다. 짜장면 계 혁명이다"며 3대천왕 짜장면 전주 물짜장에 설명을 보탰다. 전주 물짜장 비주얼은 짜장이라곤 볼 수 없는 새빨간 비주얼로 시선을 한 눈에 사로잡았다.

백종원은 3대천왕 짜장면 전주 물짜장에 대해 "전라북도인들에게 물짜장이란 경상도인들의 야끼우동같은 느낌이다"며 설명을 이어갔다. 백종원은 "전주 물짜장은 춘장 없이 오로지 간장으로만 간을 한다. 거기에 전분 물을 부어 걸쭉하게 만들면 물짜장이다"고 밝혔다.

백종원은 3대천왕 짜장면 전주 물짜장에 대해 "하지만 전주 물짜장엔 고기가 없다. 대신 해산물이 듬뿍하다"면서 "전주 물짜장 맛은 유산슬 해삼전복 팔보태 해물잡탕과 같은 해산물 요리를 면 위에 얹어 먹는 맛이다"며 3대천왕 짜장면 전주 물짜장 맛을 설명했다.

한편 15일 방송된 JTBC '밤도깨비' 전주 무박 2일째로 물짜장과 들깨칼국수를 1등으로 먹는 모습이 그려졌다.

미디어이슈팀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