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도깨비'·'20세기 소년탐구생활'···방송가, 추석 특집 풍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tvN 드라마 '도깨비'


뉴시스

영화 '밀정', 영화 '암살'


뉴시스

'20세기 소년탐구생활', ‘김무명을 찾아라'


뉴시스

'알 수도 있는 사람' '힙한선생' '어쩌다18'


【서울=뉴시스】신효령 기자 = 방송가가 추석 연휴를 맞아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O tvN은 역대 가장 긴 황금연휴를 맞아 최신 종영작부터 추억의 드라마까지, 추석특선 명작 드라마 극장을 선보인다.

오는 30일 오전 8시부터 tvN 드라마 '도깨비' 전편이 연속 방송된다.

10월5일에는 tvN '디어마이프렌즈', '응답하라1988' 등 명작드라마 전회를 1시간으로 압축해 몰아볼 수 있는 'O! TV 본 김에 끝까지'가 특별 편성됐다.

10월6일 오전 8시부터는 tvN 드라마 '아르곤' 전편이, 10월7일 오전 9시 20분부터는 '명불허전' 전편이 연속 방송된다.
영화 전문 채널CGV는 추석을 맞아 풍성한 작품을 준비했다.

10월6일 밤 8시부터 사람의 모든 것을 꿰뚫어보는 천재 관상가의 에피소드를 담은 영화 '관상', 광해군에 얽힌 이야기에 풍부한 상상력을 가미했던 '광해: 왕이 된 남자', 조선의 왕 영조와 아들 사도세자의 슬픈 운명과 비극을 그린 '사도'를 연속 방송한다.

10월7일 밤 10시에는 94일간 표류했던 21명의 조난대원들의 생존기를 그린 '하트 오브 더 씨'를 TV최초로 방송한다.

10월8일 밤 10시에는 일제강점기 조선 출신 일본 경찰과 무장독립운동 단체 사이에 벌어지는 암투와 회유를 그린 '밀정'을 방송한다.

10월9일 오전 8시 30분부터는 이순신 장군의 일대기를 그린 '명량', 살인 누명을 쓰고 감옥에 갇힌 다혈질 검사의 이야기를 그린 '검사외전', 일본으로 끌려간 대한제국의 마지막 황녀 덕혜옹주의 가슴 아픈 이야기를 그린 '덕혜옹주', 대한민국 임시정부 시절 친일파 암살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세 인물의 이야기를 풀어낸 '암살'이 안방 극장을 찾는다.

개성 넘치는 추석특집 신규 프로그램들도 볼거리를 더한다.

양세형, 양세찬, 김신영, 장도연 등 출연진이 어린 시절 살았던 동네나 추억의 장소에서 다양한 게임을 즐기는 모습을 담은 예능 프로그램 '골목대장'이 10월2일과 3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된다.

10월 5일 밤 10시50분, 7일 밤 11시40분에는 '20세기 소년탐구생활'이 시청자를 찾는다. 이상민과 김준현이 MC로 나선 '20세기 소년 탐구생활'은 ‘호기심으로 뭉친 20세기 소년들이 모여 21세기 세상을 탐구한다’는 모티브로 한가지 탐구 주제를 정해 깊이 있게 탐험하는 최초의 교수 버라이어티다.

생활 속 주제에 대해 심리·문화·역사·인문학,·미술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토크를 통해 프리미엄 정보를 쏟아낼 전망이다.

10월 7일 오후 7시40분과 8일 밤 9시에는 ‘김무명을 찾아라’가 방송된다. 특정 장소와 사람들 속에서 완벽한 연기를 펼치고 있는 무명배우 일명 '김무명'을 찾아내는 프로그램. '추리 설계자'인 인기 스타가 '김무명'을 숨기고, 연예인 추적단이 '김무명'을 찾는다. 첫 회 연예인 추적단으로는 정형돈, 이상민, 정진운, 슬리피가 활약할 예정이다.
JTBC는 추석특선 영화로 '변호인'과 '밀정'을 편성했다. 영화 '변호인'은 10월4일 저녁 8시50분, 영화 '밀정'은 10월5일 저녁 8시50분에 방송된다.

웹드라마 세 편도 추석 연휴기간 본 채널 편성을 확정지었다. 소녀시대 최수영·이원근·심희섭이 출연한 미스터리 삼각 로맨스 '알 수도 있는 사람'은 10월2일 밤 10시50분에 방송된다.

코믹스웩 드라마 '힙한선생'은 10월3일 저녁 8시50분에 방송된다. 걸스데이 유라·안우연·지조가 출연하며 전직 래퍼인 음악선생과 방과 후 힙한 반 학생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담고 있다.

샤이니 최민호와 이유비가 호흡을 맞춘 '어쩌다18'은 10월 8일 저녁 8시50분에 방송된다. 고교 시절 왕따였던 남자가 죽은 첫사랑을 살리기 위해 타임슬립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snow@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