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8 (월)

장문복, '프듀 101' 출신중 가장 성공할 것 같은 가수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데일리뉴스

장문복 ⓒ오앤오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타데일리뉴스=정한호 기자] 장문복이 '프로듀스101' 연관 가수 중 가장 성공할 것 같은 가수로 꼽혔다.

Mnet '프로듀스101 시즌2' 출신인 장문복이 커뮤니티 포털사이트 디시인사이드와 취향 검색 기업 마이셀럽스가 운영 중인 '익사이팅디시'가 '프로듀스101 연관 가수 중 가장 성공할 것 같은 가수는?'으로 투표를 실시한 결과 1위에 오른 것.

장문복은 '프로듀서 101' 출연당시 꿈을 향해 노력하는 감동적인 모습으로 많은 화제를 모으며 방영 중에도 아시아를 비롯한 해외 팬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방영당시에도 큰 관심을 받은 장문복은 총 16,288표 중 6,377표(39.2%)로 1위를 차지했다. 2010년 Mnet '슈퍼스타K2' 예선에서 충격적인 래핑을 선보인 이후 '힙통령'이란 별명을 얻으며 화제 인물이 됐다. 2016년 첫 싱글을 발표하고 가요계에 데뷔한 뒤 2017년 '프로듀스101 시즌2'(이하 프듀2)에 연습생 신분으로 출연 네티즌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지난 7월 싱글 '같이 걸을래'를 발매하기도 한 장문복은 오는 10월 8일 홍콩 프라자 헐리우드에서 '장문복 팬미팅 인 홍콩(JMVOK Fan Meeting in Hong Kong)'을 통해 현지 팬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한편 이번 설문조사 2위로는 3,093표(19%)로 뉴이스트W가 선정됐다. 2012년 데뷔한 뉴이스트는 계속된 침체기에 5명의 멤버 중 4명이 연습생으로 돌아가 '프듀2'에 참여해 큰 충격을 줬다. 성실한 태도와 좋은 실력으로 호평받은 네 멤버들은 모두 높은 성적을 거뒀으며, 현재 11위 안에 들어 워너원 멤버가 된 황민현을 제외한 나머지 멤버들은 '뉴이스트W'로 활동 중이다.

3위에는 1,817표(11.2%)로 MXM이 꼽혔다. 브랜뉴뮤직 소속으로 프듀2에 참여한 네 명의 연습생 중 김동현, 임영민으로 구성된 MXM은 지난 6일 데뷔 앨범 'UNMIX'를 발표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프듀2에서 기록한 높은 순위만큼 시작부터 큰 인기를 모으며 순항 중이다.

이어 가수 정세운, 그룹 JBJ, 가수 청하, 사무엘 등이 뒤를 이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데일리뉴스 사진 영상 외 [기사콘텐츠 구매] 바로가기

스마트 폰에서 만나는 스타데일리뉴스 [모바일 페이지] 바로가기

종합인터넷신문 스타데일리뉴스 SNS [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지] [트위터][네이버 포스트] 바로가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