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소녀시대, 8월 7일 컴백 확정… 2년 만의 귀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월드

[스포츠월드=윤기백 기자] 걸그룹 소녀시대가 8월 7일 컴백한다.

소녀시대는 내달 7일 정규 6집 ‘홀리데이 나잇’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2015년 8월 발표한 정규 5집 ‘라이언 하트’ 이후 2년 만에 선보이는 소녀시대의 새 앨범으로, 더블 타이틀곡 ‘올 나잇’과 ‘홀리데이’를 비롯해 다채로운 장르의 총 10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소녀시대는 ‘다시 만난 세계’부터 ‘키싱 유’, ‘Gee’, ‘소원을 말해봐’, ‘Oh!’, ‘런 데빌 던’, ‘훗 (Hoot)’, ‘더 보이즈’, ‘아이 갓 어 보이(I GOT A BOY)’, ‘Mr.Mr.’, ‘파티’, ‘라이언 하트’ 등 발표하는 곡마다 메가히트를 기록했다. 한국을 넘어 글로벌 음악 차트 및 시상식을 휩쓰는 등 명실상부 No.1 걸그룹다운 활약을 펼쳤으며, 유닛 및 솔로 가수, 연기, 예능 등 각종 분야에서 멤버별로도 종횡무진 활동하고 있어 이번 컴백이 더욱 기대를 모은다.

또한 소녀시대는 최근 미국 유명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지난 10년간 베스트 K팝 걸그룹 10 : 평론가의 선택’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위대한 역대 걸그룹 송 100’에서는 ‘아이 갓 어 보이’로 한국 걸그룹 최고 순위인 21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한 위상을 입증한 만큼, 이번 앨범 역시 전 세계 음악 팬들의 주목을 받을 전망이다.

한편 소녀시대는 8월 5일 오후 7시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10주년 기념 팬미팅 ‘걸스 제너레이션 10th 애니버서리-홀리데이 투 리멤버‘를 개최한다.

giback@sportsworldi.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 Segye.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