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팝업뮤직]"100위 내 8곡" 볼빨간사춘기, 진정한 음원차트 치트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볼빨간사춘기/사진=본사 DB


[헤럴드POP=박수정 기자]인디듀오 볼빨간사춘기가 또 다시 음원 1위의 공신이 됐다.

산이는 지난 23일 볼빨간사춘기와 프로젝트 싱글 ‘모해’를 공개했다. ‘모해’는 공개 이후 입소문을 타고 멜론을 비롯한 주요 음원차트 1위에 올랐다.

‘모해’는 늦은 밤 센치해진 솔로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내용을 담았다. 카톡 메시지를 통한 남녀 사이의 미묘한 감정을 재밌게 담아냈다. 거기에 산이 특유의 솔직하고 재기 발랄한 스토리텔링과 인디 아티스트 볼빨간사춘기의 풋풋하고 순수한 음색이 어우러져 호평을 얻고 있다.

‘모해’의 1위는 음원강자 산이와 볼빨가사춘기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예상 가능했지만, 특히 볼빨간사춘기의 무서운 음원차트 장악력이 눈길을 끈다. 볼빨간사춘기는 지난해 ‘우주를 줄게’ 역주행 이후 발표하는 곡, 참여하는 곡마다 차트 1위에 올려놓으며 진정한 차트치트키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는 것.

지난 1년 동안 볼빨간사춘기가 음원 차트 상위권에 올려놓은 곡만 해도 ‘우주를 줄게’, ‘나만 안되는 연애’, ‘좋다고 말해’, ‘처음부터 너와 나’(드라마 ‘군주’ OST), ‘우리집을 못 찾겠군요’(매드클라운 피처링), ‘모해’(산이 피처링) 등 7곡 이상이다. 거의 100%에 가까운 성공률이다. 게다가 드라마 OST, 타가수 피처링 등 전면에 나서지 않은 곡들도 성공을 거두면서 치트키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24일 오전 9시 멜론 실시간차트 기준 100위권내에 볼빨간사춘기가 참여한 곡은 총 8곡이다. '모해'(1위), '처음부터 너와나'(21위), '좋다고 말해'(25위), '나만 안되는 연애'(40위), '우주를 줄게'(46위), '심술'(54위), '우리집을 못 찾겠군요'(70위), 'You(=I)'(76위)다. 타이틀곡, 수록곡을 가리지 않고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볼빨간사춘기는 안지영(보컬), 우지윤(기타, 베이스, 서브보컬, 랩)으로 이뤄진 인디 여성 듀오. 안지영의 음색과 볼빨간사춘기 특유의 순수한 노랫말과 감성적인 음악은 누구도 따라할 수 없는 독보적인 매력을 갖고 있다. 한동안 볼빨간사춘기의 세상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